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씨네뷰] '보스 베이비', 이토록 기발한 '브로 케미'
2017. 05.04(목) 23:08
영화 보스 베이비 리뷰
영화 보스 베이비 리뷰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역시 믿고 보는 드림웍스다. 로맨틱한 늪지대 초록괴물 '슈렉'과 게으른 비만 팬더가 용의전사로 거듭난 '쿵푸팬더', 동물원이 익숙한 야생 동물들을 그린 '마다가스카'가 그랬듯. 기존 애니메이션의 공식을 깨뜨리고 전형을 탈피한 참신한 소재로 사랑받은 드림웍스의 2017 신작 애니메이션 '보스 베이비'가 범상치않다. 유쾌하고 기발한 상상력의 진수를 자랑하며 드림웍스 브랜드의 위상을 다시금 입증했다.

5월 3일 개봉된 '보스 베이비'(감독 톰 맥그라스)는 7세 형 팀과 굴러들어온 동생 보스베이비가 각자의 목표를 위해 합심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믹 어드벤처 애니메이션이다.

어느 날 굴러들어온 동생에게 엄마 아빠의 사랑을 모두 빼앗겨 버린 팀이 아기의 실체가 비밀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파견근무된 '보스 베이비' 주식회사의 보스임을 알게 되고, 그가 빨리 임무를 마치고 사라질 수 있도록 공조를 시작하게 되는 것.



영화는 시작부터 현란하고 역동적으로 몰아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정글을 누비며 고릴라와 싸우고, 우주선을 타고 모험을 떠나기도 하며, 상어로부터 부모님을 구하기 위해 바닷속을 질주하는 등. 팀의 상상 속 모험 신들은 고정관념과 편견이 없는 아이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세계가 얼마나 환상적인 공상력으로 가득찬 것인지를 보여주는 측면들이다.

그런 팀이 갑자기 생긴 동생으로 인해 부모의 사랑을 뺏겼다고 생각하며 겪는 상실감이 감옥 신으로 표현되는가 하면, 아기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염탐하는 과정을 닌자 신으로 구상해 과거 2D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녹여내는 등 감각적이고 디테일한 시각효과가 돋보인다.

이처럼 기발한 상상력과 창의성은 보스베이비의 정체로 더욱 빛을 발한다. 그의 표면은 더할나위없이 깜찍한 아기지만 실제론 굵직한 목소리와 완벽 슈트 핏에 익살스럽고 뻔뻔한 표정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인물. 특히 승진을 위해 야망을 불태우며 경쟁사인 '퍼피주식회사'의 기업 프로젝트 비밀을 파헤치는 음흉한 속셈은 물론, 팀을 교묘하고 영악하게 골탕 먹이는 사악함(?)과 시도때도 없이 돈자랑을 하며 지폐를 뿌려대는 거만한 태도는 반전 매력의 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무한 상상력을 지닌 팀과 반전미 가득한 보스 베이비가 유쾌한 공조를 시작하며 영화는 더욱 활력을 얻는다. 엄마 아빠 앞에선 한없이 다정하고 천사같은 훈남 형제의 모습을 보이다가도, 잠시 눈돌린 찰나 기어코 투닥대는 못말리는 이들의 모습은 절로 웃음을 유발한다.

경쟁사의 비밀을 빼내기 위해 잠복 수사하는 과정에서 강아지 옷을 입고 수치스러워하는 보스 베이비의 모습은 사랑스러워 견딜 수 없다. 또한 각자의 목표를 위해 공생 관계를 유지하던 이들이 거듭 꼬여만 가는 상황으로 인해 서로에게 모진 말을 한 뒤 슬픔에 찬 표정들을 담아내는 심리적인 앵글은 절로 모성애를 자극한다. 그만큼 캐릭터들의 섬세한 감정 묘사를 극대화하며 몰입감을 더한 것.

서로를 원치 않던 두 사람에게서 진한 형제애가 싹트는 과정은 충분히 예측 가능한 일정한 스토리의 맥락이지만, 이를 독특하고 기상천외한 캐릭터와 빈틈없는 시각적 비주얼로 완성한 점이 영리하고 재치있다.

무엇보다 터프한 목소리로 보스 베이비의 반전 매력에 정점을 찍은 알렉 볼드윈의 익살스러움, 생기 넘치고 재기 발랄한 소년 감성을 불어넣은 마일즈 박시의 목소리 연기가 환상적인 '브로 케미'의 정점을 찍었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보스베이비' 포스터, 스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한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연예계이슈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