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뉴스특보' 윤석열 서울중앙지검 검사장 임명 "뚝심과 소신 검사, 기폭제 될 듯"
2017. 05.19(금) 11:44
윤석열
윤석열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윤석열 현 대전고검 검사가 서울중앙지검 검사장에 임명됐다.

19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뉴스특보'에선 문재인 정부의 서울중앙지검 검사장 윤석열 임명 소식을 전했다.

이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서울중앙지검장 및 법무부 검찰국장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최근 돈봉투 만찬 논란으로 서울중앙지검장 및 법무부 감찰국장에 대한 감찰이 실시되고 당사자들이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실시한 것"이라며 서울중앙지검 검사장 윤석열 현 대전고검 검사를 임명했다. 법무부 검찰국장에 박균택 대검 형사부장이 임명됐다.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같은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에 대해 "업무 공백을 빨리 채우자는 행정적 측면이 있고 소위 만찬 돈봉투 사건은 검찰 스스로 자기들 내부에 폭탄을 던진거다. 국민들이 볼 때 이것은 개혁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으로 몰아갔다. 하나의 기폭제가 될 것이다"라며 "조국 민정수석을 문재인 대통령이 지목한 것도 검찰을 이용해 권력을 장악하지 않겠단 의사다"라고 했다.

이어 "윤석열 검사는 최순실 특검 수사팀장으로 뚝심과 소신을 보여준 분이다. 우병우 사단이 저 안에 포진해 우병우 수사가 미진한 것을 봐왔던 국민들에겐 희망을 주고 신뢰를 주는 인사"라고 했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뉴시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한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실시간이슈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