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아스퍼거 증후군 무엇? 초등학생 살해한 17세女, 자폐성 장애 가능성
2017. 05.19(금) 11:49
아스퍼거 증후군
아스퍼거 증후군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초등학생을 살해한 10대 소녀의 아스퍼거 증후군 가능성이 제기됐다.

19일 인천지검 형사3부(최창호 부장검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미성년자 약취·유인 후 살인 및 사체손괴·유기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교 자퇴생 A(17)양의 정신감정 결과를 공개했다.

서울 국립정신건강센터의 감정 결과, A양은 자폐성 장애의 일종인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성 장애의 하나로 인지 능력과 지능은 비장애인과 비슷하나 사회적 의사소통 능력이 떨어지고 특정 분야에 집착하는 정신과 질환이다.



앞서 A양은 지난 3월 29일 낮 12시 47분께 인천시 연수구의 한 공원에서 초등학교 2학년생 B(8)양을 자신의 아파트로 데려가 목 졸라 살해했다. 이어 시신을 흉기로 잔인하게 훼손하고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더불어 A양은 범행 당일 오후 5시 44분께 서울의 한 지하철역에서 평소 트위터를 통해 알게 된 고교 졸업생 C(19·구속)양에게 훼손된 B양의 시신 일부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현재 검찰은 A양이 심신상실 상태에서 범행한 것은 아닌 것으로 판단하고 경찰이 적용한 죄명을 유지해 구속기소한 상황이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10대 여성 살해 | 아스퍼거 증후군 | 초등학생 살해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