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2017' 김세정X김정현X장동윤 1차 티저, 싱그러운 열여덟 에너지
2017. 06.27(화) 10:31
학교 2017
학교 2017
[티브이데일리 김현경 기자] KBS의 7번째 학교 시리즈 '학교 2017'이 1차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27일 KBS2 새 월화드라마 '학교 2017'(극본 정찬미·연출 박진석) 측은 라은호(김세정), 현태운(김정현), 송대휘(장동윤)의 싱그러운 열여덟 에너지가 담긴 1차 티저를 공개, 명실상부 '스타 등용문'이 된 학교 시리즈의 7번째 시작을 알렸다.

지난 1999년 '학교'를 시작으로 약 18년간 6개의 시리즈를 방영한 학교 시리즈. 세월이 흘러도 일맥상통하는 학생들의 고민부터 가출, 단발령, 학교 폭력과 교권 추락 등 시대별로 변화하는 학교의 문제들을 다루며 최강희, 장혁, 배두나, 김래원, 김민희, 하지원, 이요원, 조인성, 이동욱, 임수정, 이유리, 공유, 이종석, 김우빈, 김소현, 육성재, 남주혁 등 수많은 배우들을 발굴해냈다.

또한, 한창 감수성 예민하고 도전의식 강한 학생들을 이해하고 응원해주는 선생님 역으로는 명계남, 이창훈, 염정아, 신구, 조재현, 박주미, 조민기, 손현주, 장나라, 최다니엘, 이필모 등 이름만 들어도 존재감이 느껴지는 배우들이 합류, 학교 시리즈를 이끌며 제자들과 최고의 하모니를 만들어냈다.

김세정, 김정현, 장동윤 등으로 대변되는 신선한 학생 라인업과 한주완, 한선화 등 믿고 보는 선생님 군단이 7번째 학교 시리즈 '학교 2017'에서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지 궁금증이 더해지는 이유다.

관계자는 "KBS 학교의 7번째 시리즈인 '학교 2017'에서는 2017년을 살아가는 열여덟 고딩들의 고민과 일상 등을 담아낼 예정"이라며 "웹툰 특기자 전형, 상벌제 등 예전에는 없었던 학교 제도 등을 조사하며 리얼한 공감을 더하기 위해 배우와 제작진 모두 노력하고 있다. 더욱 막강해진 학생들의 이야기가 펼쳐질 '학교 2017'의 첫 방송까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2017'은 비밀 많고 생각은 더 많은 18세 고딩들의 생기 발랄 성장드라마로, 이름 대신 등급이 먼저인 학교, 학교에서 나간다고 바뀌지 않을 것 같은 세상을 향한 통쾌한 이단옆차기를 그릴 예정이다. '맨몸의 소방관', '간서치열전' 등을 통해 젊은 감각의 참신하고 색다른 스토리와 연출력으로 호평을 받아온 박진석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쌈, 마이웨이' 후속으로 7월 방송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김현경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학교2017' 티저영상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현경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학교 | 학교2017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