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플립' 수입사 "불법 영상 파일 배포, 강경 대응할 것" [공식입장]
2017. 07.14(금) 19:00
플립
플립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영화 '플립'의 불법 영상 파일이 배포되고 있는 가운데, 수입사 측이 공식 입장을 밝혔다.

14일 오후 영화 수입사 팝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입장을 통해 "불법 영상 파일 배포에 대해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수입사 측은 "공식적인 방법을 거치지 않고 토렌트, SNS 등을 통해 '플립'의 본편 영상을 게시, 유통, 공유, 그리고 다운로드 하는 모든 행위는 불법이며 영화 시장 전체에 악영향을 미치는 치명적 행위"라며 "이에 불법 게시물에 대한 삭제 및 해당 사이트에 대한 경고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해당 영상무르이 저작권 보호를 위해 최초 유포자 및 게시자 그리고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 받은 모든 사람들에 대한 법적 책임을 요구할 것"이라고 엄중히 경고했다.



'플립'은 옆집 소년소녀의 풋풋하고 설렘 가득한 첫사랑 로맨스를 그린 영화다. 지난 2010년 발표된 이래 국내 팬들의 입소문을 타고 사랑 받았으며, 7년의 세월이 흘렀음에도 관객들의 요청에 의해 지난 12일 정식 극장 개봉까지 하게 됐다.

◆ 이하 팝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영화 '플립'의 불법 영상 파일 배포에 대한 수입사 팝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입장을 밝힙니다.

2010년 제작된 영화 '플립'은 누구나 공감할 법한 추억 속 첫사랑 소재를 다룬 작품으로, 국내 관객들 사이에서 공식 & 비공식 다운로드를 통해 엄청난 인기를 쌓아왔습니다. 첫 극장 개봉을 앞두고 다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영화의 영상이 공식적인 방법이 아닌, 페이스북 등 불법적인 경로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식적인 방법을 거치지 않고, 토렌트, SNS 등을 통해 영화 '플립'의 본편 영상을 게시, 유통, 공유, 그리고 다운로드 하는 모든 행위는 불법이며 영화 시장 전체에 악영향을 미치는 치명적 행위입니다. 이에 '플립'의 수입사 팝엔터테인먼트는 전문 기관에 의뢰하여 불법으로 유포되고 있는 게시물에 대한 삭제 및 해당 사이트에 대한 경고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영상물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최초 유포자 및 게시자 그리고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 받은 모든 사람들에 대해 법적 책임을 요구할 것입니다.

'플립'의 정식 개봉은 좋은 영화를 극장에서 보고 싶다는 관객들의 요청 끝에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사례들이 늘어나기를 바란다면 불법 다운로드 행위에 대한 경각심이 고취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번 계기를 통해 저작권 보호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기를 바랍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영화 '플립' 포스터]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플립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