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단독] 대종상영화제, 변화의 초석 다진다 '연매협과 협약 체결'
2017. 07.28(금) 09:00
대종상영화제
대종상영화제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제54회 대종상영화제가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이하 연매협)와 손을 잡고 새로이 변모한다.

28일 복수의 영화 관계자에 따르면, 대종상영화제는 최근 연매협과 공동 주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대종상영화제와 연매협은 전반에 걸친 운영 방향과 심사방식, 조직위 내 TF팀 구성 등 변혁의 중심에 선 영화제의 새로운 진행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특히 수상자 및 시상자 등의 섭외와 출연에 힘을 모으기로 협의했다.

이에 대해 대종상영화제 관계자는 "대종상영화제의 리부트를 위해 젊은 조직들과의 협업이 필요하다"며 "투명한 대종상영화제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대종상영화제의 발전을 위해 더욱 다양한 단체들과의 협업을 강조했다.

연매협 측 역시 "대종상영화제가 대중들에게 다시금 사랑받는 축제로 부활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대종상영화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대표 영화제였지만, 그동안 공정성 시비, 법적 분쟁은 물론, 수상자 불참, 이에 따른 대리 수상 논란 등으로 얼룩져왔다. 이에 최근 대대적인 리부트 소식을 전하며 변화를 예고한 바. 과연 대종상영화제가 퇴색된 명예를 되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모아진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조혜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한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대종상영화제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