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해리포터’ 마법부장관 로버트 하디 91세 별세, “가족들 앞에서 임종”
2017. 08.04(금) 09:20
해리포터 마법부 장관 로버트 하디 별세
해리포터 마법부 장관 로버트 하디 별세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법부 장관 역으로 열연한 배우 로버트 하디가 별세했다.

외신들은 3일(현지시간) 배우 로버트 하디가 향년 91세로 별세했다고 보도했다.

로버트 하디는 런던의 자택에서 임종을 준비했다. 그의 유족들은 공식 성명을 통해 “우아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그리고 언제나 품위 있는, 그를 아는 모든 사람들과 그를 사랑하는 사람, 그의 작품을 즐긴 모든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았다”라며 그의 마지막 순간을 전했다.



로버트 하디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마법부 장관 코넬리우스 퍼지 역으로 출연한 바 있다. 이에 그는 해당 영화 배우로는 지난 1월 사망한 존 허트에 이어 두 번째로 세상을 떠난 인물로 남게 됐다. 이에 ‘해리포터’ 시리즈 배우들 역시 로버트 하디를 향한 애도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1925년 태어난 로버트 하디는 셰익스피어 메모리얼 씨어터에서 배우 생활을 시작했으며 70여년간 연극, TV, 영화에서 활발한 배우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로버트 하디는 1981년 윈스턴 처칠 전 영국 총리 역할로 영국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AP뉴시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로버트 하디 별세 | 마법부 장관 | 해리포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