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이집트서 열차 정면 충돌, 원인은 관리 부실?
2017. 08.12(토) 10:22
이집트서 열차 정면충돌 (해당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이집트서 열차 정면충돌 (해당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이집트에서 열차 정면충돌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11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이집트 북부 지중해 연안 도시인 알렉산드리아 인근에 여객열차 2대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카이로에서 출발한 열차 1대는 코르시드 역에 정차 중이던 포트사이드발 열차의 뒷부분을 들이받았다.



해당 사고로 인해 총 43명이 사망하고 122명이 다쳤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충돌한 열차의 객차들이 하늘을 향해 치솟았고, 피라미드 모양을 만들었다.

현재 이집트 당국은 선로변경 실수를 사고 원인으로 내다보며 “기간시설 개선이 필요하다”라며 문제의식을 드러냈다. 그간의 부실한 철도 안전 시스템, 관리 부진 등으로 인한 사고임이 유력한 상황이다.

해당 소식을 접한 세계인들은 사망자를 향한 애도와, 부상자의 빠른 쾌유를 바라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뉴시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사망자 | 열차 사고 | 이집트서 열차 정면충돌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