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태진아ㆍ박기영ㆍ제시카ㆍ보이프렌드ㆍ워너원ㆍ위키미키 [이번주 뭐 들었니?]
2017. 08.13(일) 22:24
[티브이데일리 가요팀] 8월 둘째주(8월7~13일)에는 '특급'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앨범들이 많이 나왔다. 우선 '트로트 대부'로 통하는 태진아의 신곡을 담은 앨범과 박기영의 데뷔 첫 라이브 앨범, 그룹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의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이 발매됐다. 또 그룹 보이프렌드가 긴 공백을 깨고 새 앨범을 냈으며, '프로듀스101 시즌2'의 산물인 워너원과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 멤버들이 포함된 위키미키가 데뷔 앨범을 내고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 워너원 - '1X1=1'(TO BE ONE) (발매일 8월 7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워너원의 데뷔앨범 '1X1=1'는 활동 기간 동안 이어갈 '연산 시리즈'의 시작 격인 앨범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에너제틱'(Energetic)을 비롯해 역시 타이틀곡 후보에 올랐던 '활활', 인트로 '투 비 원' 등을 비롯해 총 5곡의 신곡이 담겼다. 또 케이블TV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의 주제가였던 '나야 나'와 인기 미션곡 '네버'(Never)의 워너원 버전이 CD에만 수록됐다. '에너제틱'은 딥하우스 장르에 투스텝이 가미된 감각적인 팝 곡이다. 도입부 피아노 선율에서 느껴지듯 섬세하지만 강렬한 첫인상과 곡이 전개되며 고조되는 격정의 멜로디를 통해 워너원 특유의 에너지를 담아냈다.

김지하 -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검증 받은 멤버들인 만큼 수준급 곡 소화력이 인상적.
김한길 -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모습 등 다양한 매력이 느껴진다.

◆ 위키미키 - '위미'(WEME) (발매일 8월 8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위키미키의 데뷔앨범 '위미'에는 타이틀곡 '아이 돈트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를 포함해 총 6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위키미키만의 틴크러쉬 매력을 보여주는 에너지 넘치는 걸스 퓨쳐 힙합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한 소녀가 자신이 좋아하는 소년이 다른 여자 친구들보다는 조금 더 자신과 친하게 지냈으면 하는 솔직한 바람과 질투를 담아냈다.

김지하 -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컬이 인상적인 곡들. 앞으로가 기대되는 그룹.
김한길 - 상큼하면서도 컬크러쉬함을 발산한다. 중독성이 느껴진다.

◆ 제시카 - 마이 데케이드(My Decade) (발매일 8월 9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제시카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발매한 미니앨범 '마이 데케이드'의 타이틀곡 '서머 스톰'(Summer Storm)은 과거의 추억을 떠올리며 이별을 담담하게 풀어내는 가삿말이 인상적인 곡이다. 앨범에는 또한 팬들을 위한 헌정곡 '스태리 나이트'(Starry Night), 몽환적인 사운드와 진정성 있는 가사가 느껴지는 '뷰티풀 마인드'(Beautiful mind), 수줍은 사랑 고백을 노래한 '러브 유'(Love U), 트렌디한 팝 댄스 곡 '새터데이 나이트'(Saturday Night), 지난 4월 디지털 싱글로 발매된 '봄이라서 그래' 등 6곡이 담겼다.

김지하 - 독보적인 음색. 음악적 고집이 느껴지는 앨범.
김한길 - 음악적 역량이 도드라진 앨범. 새로운 음악적 색깔이 보인다.

◆ 보이프렌드 - '네버 엔드'(NEVER END) (발매일 8월 9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보이프렌드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네버 엔드'에는 타이틀곡 '스타'(Star)를 비롯해 '폴링'(Falling) '핑' '놀러와' '비공개 사과' 등 5곡이 담겼다. '스타'는 트로피칼 팝 장르를 기반으로 한 곡으로 보이프렌드의 깊어진 보컬과 성숙해진 감성이 담겼다. 가사에는 사랑했던 여자가 가장 아름다운 별이 됐다는 내용이 담겼다.

김지하 - 새로운 옷을 갖춰 입은 보이프렌드. 성장이 돋보이는 앨범.
김한길 - 오랜 공백을 깨고 돌아왔다. 팬들을 향한 그들의 진정성이 묻어난다.

◆ 박기영 - '문라이트 퍼플 플레이 앤 톤 스튜디오 - 더 퍼스트 프라이빗 쇼, 라이브 앨범 프로젝트 볼륨.1 박기영'(Moonlight Purple Play & Tone Studio - The first private show, Live Album Project Vol.1 PARK KI YOUNG) (발매일 8월 10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데뷔 20주년을 앞둔 박기영의 데뷔 첫 라이브 앨범은 지난 4월 서울 마포구의 톤스튜디오에서 열린 박기영의 단독 라이브 공연의 베스트 곡들만을 엄선해 최소한의 후반 작업만을 거쳐 만든 앨범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테이크 파이브'(Take Five)를 비롯해 '2015년 늦가을' '그날들 ' 베이비'(Baby)와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한 '테이크 파이브'(take five) '카루소'(Caruso), 박기영이 대중과 평단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레인'(Rain) '머시'(Mercy) '나비' '그대 때문에' 등 총 12곡이 담겼다.

김지하 - 라이브의 매력이 그대로 느껴지는 앨범. 박기영이라는 가수의 진가가 드러내는 앨범.
김한길 - 박기영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돋보이는 앨범.


◆ 태진아 - '내 아내' (발매일 8월 12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태진아의 신곡 '내 아내'를 담은 베스트 앨범에는 '옥경이' '사모곡' '동반자' '사랑은 아무나 하나' '잘살꺼야' '사랑타령' '아내에게' '자식걱정' '애인' '바보' '노부부의 노래' '사랑은 장난이 아니야' '거울도 안 보는 여자' '미안미안해' '노란손수건' '아줌마' '사랑은 돈보다 좋다' '진진자라' '그대곁에' 등 총 21곡의 히트곡이 함께 수록됐다. 신곡 '내 아내'는 오랜 세월 함께 지내고 있는 아내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아름다운 노랫말이 담긴 곡으로 태진아만의 애절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김지하 - 태진아의 애절한 음색이 가사 전달력을 극대화 하는 '내 아내'
김한길 - 태진아의 히트곡들도 함께 들을 수 있는 앨범.

[정리=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각 앨범 재킷]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지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워너원 | 위키미키 | 이번주 뭐 들었니?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