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TV온에어] '2TV 생생정보' 흑염소 전골부터 제주산 깍둑고기까지, 비법 공개
2017. 09.01(금) 19:19
생생정보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흑염소 전골, 제주산 깍둑고기, 해물소뼈전골, 문어보쌈 등 다양한 맛집이 등장했다.

1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에서는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기찬 보양식' 코너에는 인천시에 위치한 한 문어보쌈 식당이 소개됐다. 문어 숙회와 돼지고기 수육, 명태조림을 함께 먹는 삼합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었다.



특히 돼지고기 수육은 무 대파 다시마 말린 벤댕이로 만든 육수에 된장을 풀어 월계수 양파 대파 등을 넣고 삶아내 잡내가 없다고 전해졌다.

그와 함께 먹는 명태조림의 요리 비법도 눈길을 끌었다. 명태에 마요네즈를 바르는 것이 독특하기 때문. 이 명태에 마늘과 간장을 넣고, 고춧가루 건새우 등이 들어간 비법 소스를 넣어 끓여낸 조림이 많은 손님의 입맛을 자극했다.

또 다른 맛집은 흑염소 전골을 주요 메뉴로 내는 곳이었다. 해당 맛집의 사장은 "화순에서 생고기 상태로 받는다"며 싱싱한 흑염소 고기를 사용한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더불어 해당 맛집은 부추, 파 등 전골에 들어가는 채소를 직접 재배해서 사용하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전골에는 엄나무와 생강 등도 넣어 더욱 깔끔한 맛을 위해 노력하고 있었다.

'내 맛대로 했다' 코너에서는 해물소뼈전골과 깍둑고기 맛집이 소개됐다. 해물소뼈전골 맛집의 사장은 소뼈의 잡내를 없애는 방법으로 "막걸리를 희석한 물에 소뼈를 담가둔다"고 말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깍둑고기 맛집의 사장은 연탄불에 초벌을 해내는 작업에 자부심을 품고 있었다. "비법은 연탄불 하나"라고 말한 사장은 "제주산 항정살과 가브리살을 1대1로 섞어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깍둑모양으로 썰기 전 고기에 칼집을 내는 작업도 비법으로 꼽혔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생생정보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