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2TV 생생정보' 대박집으로 거듭 난 맛집들의 비법 공개
2017. 09.08(금) 19:42
KBS2
KBS2 '2TV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공미나 인턴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한 가지 비법으로 대박집으로 거듭난 맛집들이 소개됐다.

8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코너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에서는 대박집들이 매출을 상승시킨 자신들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이날 먼저 소개된 육개장 만두 전골집은 한 가지 조리법을 바꾼 뒤 매출을 약 3배 상승시켰다고 밝혔다. 이 집의 음식을 맛 본 손님들은 "만두피가 얇고 쫀득하고 오래 끓여도 터지지 않는다"며 쫀득한 만두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사장이 밝힌 매출 상승 요인은 만두피가 아닌 다른 곳에 있었다.



제작진이 전문가를 초빙해 발견한 이 집의 비밀은 사골이었다. 이 집은 기존에 사용하던 소기름 대신 사골 육수와 갖은 채소,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양념장을 사용해 매출 증대를 이룰 수 있었다.

두 번째 대박집은 서울 도심에 위치한 꼬치구이 집이었다. 일 매출 약 500만 원이라는 이 맛집은 개업 초기 47만 원에서 약 10배 이상 증가시켰다.

이 집의 비밀은 인삼 열매즙이었다. 이 집은 각종 향신료와 한약재를 넣고 센 불에 푹 끊여 인삼 열매즙을 만들어냈다. 완성된 인삼 열매즙은 물에 중화시켜 향을 약하게 만들고, 돼지고기를 재우는 데 사용했다. 인삼의 진한 향으로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고 육질을 부드럽게 만든 결과,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대박집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

[티브이데일리 공미나 인턴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공미나 인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생생정보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