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TV온에어] '아르곤' 이승준 실수로 단독 인터뷰 무산, 김주혁 메인 앵커 될까
2017. 09.13(수) 00:22
아르곤
아르곤
[티브이데일리 노한솔 기자] '아르곤' 김주혁이 9시 앵커 자리에 도전한다.

12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월화드라마 '아르곤'(극본 전영신·연출 이유정) 4회에서는 아르곤이 한국 언론 단독으로 미국 최초의 한국계 장관으로 선임된 로버트 윈스턴과 인터뷰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김백진(김주혁)의 개인적인 친분으로 로버트 윈스턴과 단독 인터뷰가 성립됐다. 과거 유학 당시 인연으로 알던 사이였던 것. 아르곤 팀은 인터뷰를 위해 자료 조사를 시작했다.



그러나 유명호(이승준)가 이 사실을 알게 됐다. 그는 아르곤 부서에 들어와 "단독 인터뷰, 뉴스9에서 진행한다"고 말했다. 다른 팀원들에게도 "준비한 자료 다 가져와라"고 윽박질렀다. 그들은 어처구니 없다는 듯 "아직 시작도 안 했다"고 말했지만 유명호는 그들에게 손찌검이라도 날릴 듯 화를 냈다. 그가 돌아간 뒤 걱정하는 팀원들에게 김백진은 "하던대로 준비 해라 변하는 건 없다"고 그들을 달랬다.

그 사이 최근화(이경영)가 돌연 뉴스9 메인 앵커 자리에서 물러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뉴스9 메인 앵커 자리를 놓고 치열한 대립을 예상했다. 사람들은 그가 정계 진출을 위해 사퇴한 것이라 믿었으나, 최근화는 김백진에게 자신의 병환 소식을 알리며 2달 밖에 살지 못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걔는 보도국 바로 세우는 것에 관심이 없다. 지금이 보도국을 바로 세울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내가 하지 못했던 걸 네가 해줬으면 한다"고 김백진에게 부탁했다.

김진희(박민하)은 유명호에게 단독 인터뷰에 대한 이야기를 흘렸다. 김진희는 "아르곤이 한국 부모를 찾고 있는 것 같다. 실제로는 한국어가 유창하다고 하더라"고 얘기했다. 곧장 유명호는 명령을 내렸다. 이에 그의 친부모를 찾은 유명호는 "실제로는 우리 말을 잘 한다고 하더라. 장관 친부모를 찾았다고 하더라"며 보도본부장 소태섭(김종수)을 꼬드겼다.

소태섭은 김백진에게 "단독 인터뷰, 아르곤이 하기에 벅차지 않나"며 "방송사도 입장이 있다. 뉴스9에서 진행하는 게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백진은 이에 반발하며 "친분이 있는 개인에게 혜택을 베푸는 거다. 단독 인터뷰를 취소할 수도 있다"며 유명호에게 "그렇게 자신 있으시면 개인적으로 연락해봐라"고 말했다. 유명호가 거들먹거리며 "우리 쪽으로 잠시 백업 들어와라. 우리가 서운치 않게 모시겠다"고 말했지만 유명호는 "뉴스는 최근화 앵커가 할 거다. 그게 우리가 언론인으로서 매너다"고 딱 잘랐다.

그러나 윈스턴 장관이 돌연 인터뷰를 취소했다. 단독 인터뷰를 취소하고 전 매체와 기자 회견식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기로 한 것. 결국 욕심을 부리던 유명호가 장관에게 보낸 친부모 사진 때문에 단독 인터뷰가 무산됐다. 이 소식을 듣게 된 최근화는 "유명호 네가 다 망친 거다"며 소리를 질렀다. 유명호는 망연하실한 듯 인상을 찌푸렸다.

그러나 김백진의 딸 김서우(류한비) 생일을 맞아 윈스턴 장관이 김백진의 집을 방문했다. 이어 아르곤의 멤버들은 이전 윈스턴의 친부모가 아닌 그를 길러준 양 부모에게 도움을 준 한국 군인의 기록을 소개했다. 윈스턴은 그를 찾아준 아르곤 멤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윈스턴은 최근화에게 인터뷰 취소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생일 파티를 즐겼다. 이어 김백진은 최근화에게 "선배. 나 해보겠다, 뉴스9 앵커"라고 말하며 본격적인 갈등의 시작을 알렸다.

[티브이데일리 노한솔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노한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아르곤 | 이승준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