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TV온에어] ‘2TV 생생정보’ 연매출 38억 추어탕 정식, 그 비결은?
2017. 09.13(수) 18:58
2TV 생생정보
2TV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장수정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연매출 38억의 추어탕 정식 맛집이 소개됐다.

13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에서는 제작진이 추어탕 맛집을 찾아가 그 비결을 파헤쳤다.

제작진이 찾은 추어탕 맛집은 메인 메뉴인 추어탕은 물론 푸짐한 반찬이 함께 제공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식당 주인은 “맛있는 음식을 보여주고 싶었다. 하나하나 배워서 나가다 보니 이렇게 많아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인은 “우리 집만의 비법이 있다. 추어탕 끓일 때 상황이 중요하다”라고 팁을 공유했다. 하루에 100kg의 미꾸라지를 재료로 사용하는 이번 식당에서는 미꾸라지 세척기를 사용해 일손을 줄였다.

여기에 된장을 푼 물에 푹 익힌 미꾸라지를 뼈와 함께 갈아주는 것이 특징이었다. 주인은 여러 차례 미꾸라지를 갈며 정성을 들였다. 그는 “뼈가 원래 굵다. 잘못 먹으면 상처가 날 수 있어 두 번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주인은 국산 시래기부터 대파, 양파, 대파, 홍고추 등 다양한 재료롤 갈아 추어탕에 넣으며 풍미를 높였다. 또한 깔끔한 매운맛을 위해 고추기름을 사용해 다른 식당과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특히 주인은 상황버섯을 직접 재배해 넣는 정성을 보여줘 감탄을 자아냈다.

[티브이데일리 장수정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장수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생생정보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