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대장 김창수' 조진웅, 역대급 인생 캐릭터 예고
2017. 09.14(목) 09:40
대장 김창수 조진웅
대장 김창수 조진웅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배우 조진웅이 인생 캐릭터를 예고했다.

영화 '대장 김창수'(감독 이원태·제작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측이 실존 인물 김창수를 연기한 조진웅의 캐릭터를 14일 소개했다.

'대장 김창수'는 1896년 명성황후 시해범을 죽이고 사형 선고를 받은 청년 김창수가 인천 감옥소의 조선인들 사이에서 대장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다.



조진웅은 시대극에서도 남다른 연기로 존재감을 발휘해왔다. 앞서 '군도'에선 탐관 오리를 벌하는 의적들의 전략가 이태기 역을, '명량'에선 이순신 장군에 패배한 일본 수장 와키자카 역을 맡아 열연했다.

'암살'에선 일제 강점기 신흥무관학교의 마지막 졸업생 속사포를, '아가씨'에선 조카의 재산을 노리는 음흉한 탐욕가 코우즈키 역을 맡아 파격 노인 분장을 선보이며 남다른 연기력을 자랑했다.

조진웅은 '대장 김창수'에선 갖은 억압과 핍박을 받으며 새로운 세상을 향해 변화를 추구해가는 인물 김창수 역을 맡았다. 그는 역사 속 한 인물을 연기한다는 것에 대한 부담도 있었지만 피할 수 있는 일이 아니란 생각에 캐스팅을 수락했고 캐릭터에 완벽 몰입해 풍채는 물론 강인한 눈빛과 표정까지 실제 김창수와 하나된 모습을 보였단 후문.

이원태 감독은 특히 "조진웅은 연기가 아니라 진짜 영혼이 이입된 김창수였다. 내 믿음에 몇 배로 연기하는 그를 보며 전율을 느꼈다"고 극찬해 기대를 모았다. 10월 19일 개봉.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대장 김창수' 스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한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영화이슈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