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윈드 리버' 개봉 맞이 소름 돋는 10가지 진실 공개
2017. 09.14(목) 10:43
영화
영화 '윈드 리버' 메인 포스터
[티브이데일리 공미나 인턴기자] 영화 '윈드 리버'가 알고 봐도 소름 돋는 10가지 진실을 공개해 화제다.

북미 흥행 역주행을 기록한 화제의 영화 '윈드 러너'(감독 테일러 쉐리던)이 오늘(14일) 국내 개봉을 맞이해 소름 돋는 10가지 진실을 공개했다.

'윈드 리버'는 설원에서 우연히 발견된 시체, 그리고 그 속에 감춰진 두 개의 진실을 찾아 나서는 서스펜스 '윈드 리버'는 테일러 쉐리던의 컴백과 '어벤져스' 시리즈의 제레미 레너, 엘리자베스 올슨 주연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1. 제레미 레너가 분한 코리 역은 원래 크리스 파인의 것
테일러 쉐리던 감독은 본인이 각본을 썼던 전작 '로스트 인 더스트'(감독 데이빗 맥킨지)의 크리스 파인을 코리 역에 염두해 두고 있었다. 그러나 당시 크리스 파인은 영화 '원더 우먼'(감독 패티 젠킨스)에 캐스팅돼 출연이 불발됐고, 이후 제레미 레너가 코리 역에 낙점됐다. 현재 제레미 레너는 영화 '허트 로커'(감독 캐스린 비글로우) 이후 인생 연기를 펼친 작품으로 평가받으며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의 유력 후보로 언급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2. '시카리오' '로스트 인 더스트' '윈드 리버'의 각본은 6개월 만에 완성
테일러 쉐리던은 한 인터뷰에서 영화 '시카리오'(감독 드니 빌뇌르) '로스트 인 더스트' '윈드 리버'의 각본이 동시에 쓰였으며, 세 작품을 완성하는데 총 6개월이 걸렸다고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3. "진짜 나야? 왜?" 엘리자베스 올슨이 캐스팅 직후 한 말
엘리자베스 올슨이 제인 역에 캐스팅됐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첫 반응은 "왜?"였다. 이후 엘리자베스 올슨은 FBI 요원을 완벽하게 소화해내기 위해 강도 높은 트레이닝에 돌입했고, 영화 속 그의 연기는 '시카리오'의 에밀리 블런트와 비견되며 화제가 되고 있는 상태.

티브이데일리 포토

#4. 722배 상영관 수 증가
'윈드 리버'는 개봉 첫 주 4개 극장에서 개봉 6주 차 2890개로 722배 상영관이 증가했다. 흥행 역시 박스오피스 29위에서 시작, 개봉 6주 차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르며 흥행 역주행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5. 테일러 쉐리던 감독을 만만하게 봐선 안된다
초반 오프닝 눈밭을 맨발로 달려가는 소녀와 읊조리는 보이스, 코리 역의 제레미 레너가 제인 역의 엘리자베스 올슨이 방한복을 입은 모습을 보며 깜짝 놀라는 이유, 그리고 성조기가 거꾸로 달린 경찰서 등 테일러 쉐리던이 깔아 둔 복선들을 놓치지 말 것.

티브이데일리 포토

#6. 알고 보면 실화
'윈드 리버'는 와이오밍주 윈드 리버 지역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범죄를 기반으로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다. 때문에 북미 관객들의 격한 반응이 이해가 가는 부분이기도 하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7. '윈드 리버' 속 제인의 캐릭터는 '시카리오'와 연결됐다
테일러 쉐리던은 '시카리오'의 케이트(에밀리 블런트) 이전에 아직은 완성되지 않고 정의 넘치는 캐릭터를 잡은 것이 '윈드 리버'의 제인이라고 밝힌 바 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8. 마이클 만 감독과 비견된 리얼한 총격씬의 비밀
테일러 쉐리던은 진짜 같은 총격씬을 위해 LA 경찰국의 3년 치 영상을 검토하며 가장 리얼한 현장 그대로의 연출을 가미했다.

#9. 마지막 1분의 반전 따위 머쓱하게 해버릴 숨이 멎을 엔딩
마지막 1분에 모든 것을 뒤집는 반전 스릴러 유행 이후 이렇게 관객들이 여러 가지 감정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영화는 '윈드 리버'가 처음일지도 모른다. 분노와 슬픔, 연민과 감동, 안타까움과 짜릿함. 한 가지 반전이 아닌 숨이 멎을 엔딩을 '윈드 리버'에서 만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10. 골든 에그지수 99%, 동시기 개봉작 중 최고
'윈드 리버'는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만 남길 수 있는 CGV 골든 에그지수 99%를 기록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공미나 인턴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유로픽쳐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공미나 인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윈드 리버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