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SBS "문성근 15일 '뉴스브리핑' 출연, 'MB 블랙리스트' 심경 고백"
2017. 09.14(목) 18:06
문성근
문성근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배우 문성근이 '뉴스브리핑'에서 'MB 블랙리스트'에 대해 논한다.

14일 SBS 관계자는 티브이데일리에 "문성근이 SBS 보도 프로그램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이하 '뉴스브리핑')에 출연한다. 'MB 블랙리스트'에 오른 데에 대한 심경과 소신을 직접 털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 문성근이 '뉴스브리핑'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불거졌다. 최근 논란이 된 'MB 블랙리스트'에 대한 심경을 밝히기 위해서라고.



이와 관련해 SBS 관계자는 "문성근이 '뉴스브리핑'에 출연하는 게 맞다. 15일 진행되는 생방송에 직접 출연해 20~30분가량 토크를 나눌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 개혁위원회는 11일 'MB정부 시기의 문화 연예계 내 정부 비판세력 퇴출' 건을 조사한 결과 2009년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취임 이후 수시로 여론을 주도하는 문화예술계 내 특정 인물과 단체의 퇴출, 반대 등 압박 활동을 지시한 것을 확인했다고 공표했다.

이에 문성근은 13일 소위 'MB 블랙리스트'라 불리는 문건에 자신이 포함된 것을 언급하며 민형사 소송 진행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문성근은 18일 블랙리스트 피해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그가 출연하는 '뉴스브리핑'은 15일 오후 2시에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신정헌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연휘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뉴스브리핑 | 문성근 | 블랙리스트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