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단독] ‘알사람’ ‘힙한선생’ ‘어쩌다18’…JTBC 웹드라마, 추석 TV서 본다
2017. 09.18(월) 16:11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웹으로만 만나볼 수 있었던 JTBC 웹드라마를 추석 연휴, TV에서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18일 복수의 방송관계자에 따르면 종합편성채널 JTBC 웹드라마 연작 중 세 편이 추석 연휴 TV 편성을 확정했다.

편성을 확정한 웹드라마는 지난 7월 31일 웹드라마 연작의 포문을 연 ‘알 수도 있는 사람’(극본 윤이나·연출 임현욱, 이하 ‘알사람’), 그 뒤를 이은 ‘힙한 선생’(극본 김아로미·연출 심나연)과 ‘어쩌다 18’(극본 유수지·연출 김도형)이다.

‘알사람’은 옛 연인이 남긴 스마트폰의 비밀번호를 풀며 잠겨버린 사랑의 기억을 함께 풀어가는 미스터리 삼각로맨스를 그렸다. 세련된 영상미와 아련한 감성에 배우 최수영(소녀시대), 이원근, 심희섭의 열연이 더해져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8월 14일 첫 공개된 ‘힙한 선생’은 무기력한 생활에 지친 초등학교 음악교사 공슬기(이주영)가 방과 후 힙합 교실을 개설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코믹 드라마다. 배우 이주영, 유라(걸스데이), 안우연 등이 출연했으며 전직 힙합퍼인 음악선생과 방과 후 힙합반 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예측불허 에피소드를 그려 신선한 웃음을 선사했다.

‘힙한 선생’의 뒤를 이어 28일 공개된 ‘어쩌다 18’은 고교시절 왕따였던 남자가 죽은 첫사랑을 살리기 위해 18세로 타임슬립하면서 벌어지는 리플레이 고교로맨스 드라마. 배우 최민호(샤이니), 이유비가 풋풋하고도 아련한 ‘케미’를 선보이며 87만 뷰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알사람’과 ‘힙한 선생’, ‘어쩌다 18’은 각각 2일과 3일 그리고 8일에 전파를 탈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신정헌 송선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조혜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