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tvN 新 예능다큐 '행복난민' 론칭, 10월 8일 첫 방송 [공식입장]
2017. 09.29(금) 15:10
'행복난민'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tvN에서 신규 예능 다큐멘터리 '행복난민'을 선보인다.

오는 10월 8일 케이블TV tvN 새 예능프로그램 '행복난민'이 첫 방송된다.

'행복난민'은 대표적인 유럽의 복지국가 덴마크의 행복 비밀을 알아보는 복지탐구 리얼리티 프로그램. 출연진들이 실제 덴마크를 직접 방문해 국민들의 생활을 살펴보고 각계각층의 의견을 들어본다. 덴마크의 복지 시스템이 실제 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탐구하고, 북유럽형 복지 모델과 한국형 모델 사이에서 해법을 찾을 예정. 또 '국가의 제도를 탐구한다'는 낯선 주제를 출연진들과 함께 알기 쉽게 풀어내며 시청자들에게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전망이다.

무엇보다 '행복난민'에서는 덴마크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한다. 덴마크는 '복지천국' '살기 좋은 나라'의 고유대명사로 잘 알려져있지만 '행복난민'에서는 덴마크의 뛰어난 복지 제도 이면을 함께 다룰 예정. 실제 뛰어난 복지국가가 겪는 어려움을 함께 조명함으로써 대한민국에 적용 가능한 해법을 심도있게 고민한다.

또 '행복난민'은 행복한 근로와 행복한 교육 등 총 두 가지 주제를 다루며 출연진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덴마크 복지 제도를 본격적으로 파헤칠 전망이다. 이들은 국민들의 일상생활과 그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일상생활에 지친 직장인들과의 공감을 시도한다. 먼저 선보이는 행복한 근로 편에서는 국회의원 심상정, 소설가 장강명, 배우 박재민이 첫 여정을 떠난다. 이어 행복한 교육 편에서는 교육인 최진기, 의사 서천석, 아나운서 신아영이 탐구 메이트로 나선다.

한편 첫 방송에서는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영원한 관심사인 근로에 대해 이야기한다. 덴마크 복지제도 탐구를 위한 첫 주자로 나서는 심상정 장강명 박재민은 먼저 행복지수 1위에 빛나는 덴마크의 실상을 가감없이 공개할 전망이다. 특히 항상 행복한 생활을 누릴 것 같았던 덴마크 국민들이 3인방에게 뜻밖의 불만과 고민을 토로한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행복난민'을 연출하는 박희백 PD는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복지에 대해 고민한다. '행복난민'을 통해 이러한 고민점을 짚어주고 싶었다. 복지에 대한 근본적인 해법 제시를 위해 대표적인 복지국가 덴마크의 좋은 점과 어려운 점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근로 분야, 복지 국가의 전문가들이 출연해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직접 덴마크 국민들의 목소리를 영상에 담아내 보는 재미 또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행복난민'은 오는 10월 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12시 10분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CJ E&M]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박재민 | 심상정 | 행복난민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