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만화방 미숙이' 10월 6일 개막, 믿고 보는 '롱런 연극' 귀환
2017. 10.05(목) 10:46
연극 만화방 미숙이
연극 만화방 미숙이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소박한 만화방을 배경으로 소시민들의 모습과 가족의 소중함을 담아낸 연극 '만화방 미숙이'가 돌아온다.

5일 대학로 대표 극단 해오름은 10월 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서울 종로구 혜화동 대학로 해오름 예술극장에서 '만화방 미숙이'(연출 신준영)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만화방 미숙이'는 아버지이자 만화방 주인 강억배와 삼남매 미숙, 미원, 미소가 만화방을 살리려는 과정 속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가족 사랑을 담은 휴먼코미디다.



본 공연은 치열하게 살아가는 소시민들의 삶과 애환, 시대가 변하면서 삭막해져 가는 이웃간의 관계의 소중함을 만화방 식구들의 가족애를 통해 그려낸다. 더불어 코믹한 캐릭터들과 만화방이라는 추억 가득한 공간이 합쳐지면서 재미와 감동을 선사, 여러 등장인물들 간의 알콩달콩 러브라인이 또 하나의 웃음 포인트로 작용할 예정이다.

초연 아래 '미숙이 열풍'을 일으키며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만화방 미숙이'는 대구 창작 뮤지컬을 2013년 연극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무사 백동수', 영화 '장군의 아들'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활약 중인 배우 신준영이 연출을 맡았다.

또한 이번 연극에서 강억배 역에는 이관영 박부건 황성윤이 캐스팅됐으며, 조 여사 역은 조주경 오인순 윤선미가, 강미숙 역에는 이현서 박지영이 출연한다. 강미소 역에는 조슬비 한다솜이, 강미원 역은 이상무 구주안이 맡았다. 서기찬 역은 김승철 안기관, 멀티 역에는 강원진 이대은이 분한다.

극단 해오름은 '만화방 미숙이'를 비롯해 '바쁘다 바뻐' '하늘아 하늘아' 등 활발하게 공연을 이어오며 대학로 대표 극단으로 사랑 받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극단 해오름]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만화방 미숙이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