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서해순 "거짓 있다면 이 자리에서 할복 자살할 것"
2017. 10.12(목) 14:19
김광석, 서해순
김광석, 서해순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가수 故 김광석의 아내 서해순 씨가 딸 서연 양 사망에 대해 "억울하다"는 목소리를 높였다.

12일 오후 서해순 씨가 故 김광석과 딸 서연 양의 사망 의혹을 둘러싼 고소·고발 사건과 관련해 피고발인 신분으로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했다.

이날 서해순 씨는 취재진 앞에서 약 20분 가량 질의 응답을 가졌다. 서해순 씨는 서연 양을 유기치사 했다는 혐의를 강력 부인했고, 오히려 "나는 남편이 죽은 후 시댁에 재산을 빼앗겼고, 장애인 딸을 데리고 살아오면서도 시댁의 따뜻함 한 번 받아본 적 없는 사람이다. 그저 혼자 된 여자의 몸으로 딸을 열심히 키웠을 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해순 씨는 "한국에서 남편을 잃은 여자의 처지가 비참하다. 여성들은 한국에서 결혼하지 마시라. 나도 서연이가 있었다면 한국에서 결혼 시키지 않았을 것"이라며 "나는 남편도 없고 딸도 없는 여자다. 추석이고 명절이고 생일 선물이고 주는 딸 하나 없다. 거짓이 있다면 여기서 할복 자살을 할 수도 있다. 더 이상 버릴게 없는 사람이다"라고 강하게 이야기했다. "누구한테 투자 받고, 나랏돈 받아서 회사 키우고 그런 적 없다. 오해가 없었으면 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또한 서해순 씨는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며 "나는 서연이 최선 다해 키웠고, 의혹이 있다면 유학비 병원비 기록이 다 있으니 공개할 수 있다. 철저하고 진실되게 조사에 응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내가 억울한 부분이 있으면 나라에서 나를 얼마나 보호해줄 수 있는지 알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지난달 20일 故 김광석 죽음에 의문을 던지는 영화 '김광석'을 제작한 이상호 기자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고발뉴스를 통해 미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던 故 김광석의 상속녀 서연 양이 이미 10년 전에 사망한 사실을 단독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연 양은 2007년 12월 23일 경기 용인의 자택에서 쓰러져 인근 수원의 병원으로 이송된 뒤 숨졌다. 사망 원인은 급성 화농성 폐렴이다. 하지만 서해순 씨가 딸의 사망 사실을 10여년 간 함구한 사실이 알려지며 의혹이 불거졌다.

이후 이상호 기자는 故 김광석 유족 측의 변호사와 함께 21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서연 양 사망 의혹을 둘러싼 재수사를 촉구하는 고소·고발장을 제출했다. 또한 이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서해순 씨가 해외로 도피하려 한다고 주장, 그의 출국금지 조치를 촉구했고 더불어 12월인 사건의 공소시효가 만료되기 전 사건을 해결해 달라고 촉구했다.

기자회견 후 서해순 씨는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 출연을 시작으로 여러 언론을 통해 이상호 기자의 주장을 반박했다. 딸의 죽음 당시 경황이 없었고, 소송 때문에 죽음을 밝히지 않은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서해순은 딸이 어린 나이였으니 엄마가 관리하는 것이 맞으며, 판권 문제에 아이를 유기치사했다는 주장은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한편 주위 사람들에게 딸의 죽음을 숨긴 이유로는 "장애우 딸이 죽었다는 이야기를 알리는 것이 힘들다", 친정 식구에게도 죽음을 알리지 않은 이유는 "가족과 소원해졌기 때문에 부르기 싫었다"고 말했다.

이에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날 서해순 씨를 소환해 조사를 벌인다. 경찰은 그간 고소인 신분으로 고인의 형인 광복 씨를, 참고인으로는 이상호 기자 등을 소환해 참고인 조사를 이어왔고, 추석 연휴 기간 서해순 소환에 대비해 서연 양의 부검 기록과 사인 등 사망과 관련된 자료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서해순 씨 조사에서는 故 김광석 유족과 지적재산권 관련 소송 중 딸의 죽음을 숨긴 채 소송을 종료했는지, 서연 양을 유기치사한 사실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 DB]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광석 | 서해순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