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강철비' 메인 예고편, 북한 쿠데타 발생으로 혼란 빠진 개성공단
2017. 11.15(수) 08:47
강철비
강철비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대한민국 최초로 핵전쟁 시나리오를 스크린에 녹여낸 '강철비'가 압도적 스케일을 예고했다.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강철비'(감독 양우석·제작 모팩앤알프레드) 메인 예고편이 15일 최초 공개됐다.

'강철비'는 가까운 미래의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북한 쿠데타로 북한 권력 1호와 정예요원 엄철우(정우성)가 남한으로 피신하면서 벌어지는 일촉즉발 한반도 최대 위기를 그린 이야기다. '변호인'으로 천만 감독 대열에 오른 양우석 감독의 신작이며 한국 영화 사상 최초의 핵전쟁 시나리오를 스크린에 담아 이목을 끌고 있다.



이날 공개된 '강철비' 메인 예고편에선 일촉즉발 핵전쟁 카운트다운 상황 속 정우성과 곽도원의 운명적 만남이 그려졌다.

리태한(김갑수)으로부터 임무를 받고 저격총을 조준하는 엄철우의 모습으로 시작된 영상은 혼란에 빠진 개성공단의 모습과 총격전을 벌이는 북한 군인들의 모습과 함께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넘어왔다"는 카피가 어우러져 긴박함을 더한다.

혼수상태의 북한 1호와 엄철우를 발견한 곽철우(곽도원)의 등장에 이어 서로 같은 이름인 것을 발견하고 북한 철우에 "우린 정말 진짜 운명인가봐"라고 능청을 떠는 남한 철우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뒤이어 전쟁을 도발하는 자와 이를 막는 자들의 치열한 첩보전이 펼쳐지며 카체이싱부터 폭격 신까지 다채로운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로 남다른 스케일을 예고했다. 하늘에서 무수히 떨어지는 강철비는 메인 예고편의 대미를 장식했다. 12월 20일 개봉.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강철비' 예고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한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영화이슈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