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언니네 라디오' 김동완 "세월호 참사 떠올리며 만든 신곡…어떻게든 짜냈다"
2017. 11.15(수) 13:25
언니네 라디오 김동완
언니네 라디오 김동완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그룹 신화 멤버 김동완아 '언니네 라디오'에서 세월호 참사를 다룬 노래에 대해 설명했다.

15일 오후 방송된 SBS 라디오 러브FM '송은이 김숙의 언니네 라디오'(이하 '언니네 라디오')에서는 김동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그는 DJ 송은이와 김숙의 진행에 맞춰 '언니네 라디오' 청취자들에게 근황을 밝혔다.

송은이와 김숙은 김동완이 14일 솔로 미니앨범 '트레이스 오브 이모션(TRACE OF EMOTION)'을 발매한 것을 언급하며 신곡들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김동완은 타이틀 곡 '헤어지긴 한 걸까'를 비롯해 '미치도록', '안녕, 잠시만' 등의 수록곡을 언급하며 "세 곡 모두 제 의견이 많이 들어갔다. 이런 식으로 했으면 좋겠다"는 모티브를 많이 던졌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특히 김동완은 '안녕, 잠시만'에 대해 "사실 작곡가님이 세월호 참사를 떠올리며 만든 노래라고 하시더라"라고 밝혀 이목을 끌었다. 그는 "작곡가님이 원래 곡 비화를 안 알려줬다. 그런데 녹음할 때 이상하게 너무 안 돼더라. 그러던 와중에 작곡가님이 '세월호 참사를 떠올리고 만든 노래'라고 해주셨다. 그 말을 듣고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는데도 어떻게든 짜내서 녹음을 마쳤다. 작곡가님이 오히려 힘들게 짜낸 목소리가 더 노래와 맞는 것 같다고 해주셨다"고 설명했다.

김동완은 '트레이스 오브 이모션'을 발매하며 타이틀 곡 '헤어지긴 한 걸까'로 활동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보는 라디오 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연휘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SBS | 김동완 | 언니네 라디오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