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생방송투데이’ 족발·매운족발vs감자탕 맛집 화제
2017. 11.29(수) 19:12
생방송투데이 매운 족발 감자탕 맛집 오천만의 메뉴 리얼 맛집
생방송투데이 매운 족발 감자탕 맛집 오천만의 메뉴 리얼 맛집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생방송투데이’에 족발과 감자탕 맛집이 소개됐다.

29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의 ‘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는 서울 장충동 등에 위치한 족발의 모든 것이 소개됐다.

족발은 국민 야식이자 식사로 인기가 높은 메뉴다. 돼지의 다리를 감칠맛 나게 삶아 중독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손님들은 “족발 먹고 나면 다음 날 아기 피부가 되는 기분이다” “쫀득하고 야들야들하다” “족발 싫어하는 사람이 있냐”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족발은 한국전쟁 때 피난 온 실향민으로부터 전해진 이북 음식이다. 특히 영양가가 높아 먹을 게 귀하던 시절 모유 수유를 해야 했던 산모들이 즐겨 먹었던 음식이기도 하다. 최근엔 양념을 무친 화끈한 맛의 매운 족발도 인기가 높다.

족발 맛집은 족발의 털 등을 모두 제거하고 꼼꼼하게 세척한 후, 각종 한약재를 넣은 비법 육수에 족발을 오래도록 삶아냈다.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 코너에서는 30년 전통 감자탕 맛집이 소개됐다.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이곳은 대대로 내려오는 비결로 감자탕을 담백하면서도 고소하게 끓여내 근방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거듭났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감자탕 | 매운족발 | 생방송투데이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