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역대급 반전으로 써내려갈 새로운 전설 [종합]
2017. 12.07(목) 16:13
영화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메인 포스터
[티브이데일리 공미나 기자] 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가 기존의 팬덤과 새로운 관객을 만족시킬 새 이야기와 역대급 반전을 예고했다.

7일 오후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감독 라이언 존슨)의 라이브 컨퍼런스가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왕십리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라이언 존슨 감독과 배우 마크 해밀과 생중계로 연결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는 비밀의 열쇠를 쥔 히로인 레이를 필두로 핀, 포 등 새로운 세대가 중심이 돼 거대한 운명을 결정지을 빛과 어둠, 선과 악의 대결을 그린 작품이다. '스타워즈' 탄생 40년에 개봉해 더욱 뜻깊은 작품으로, 완전히 독립된 이야기이자 한 편의 작품으로 선보인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로 처음 시리즈에 합류한 라이언 존슨 감독은 작가이자 감독으로서 이번 영화에서 직접 시나리오와 연출을 맡았다. 그는 이번 작품을 시작으로 향후 전개될 완전히 새로운 '스타워즈' 3부작을 책임지게 됐다.

이날 라이언 존슨 감독은 '스타워즈' 시리즈의 오랜 팬들과 새로운 관객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도록 양쪽의 균형을 잡기 위한 방법 대해 답했다. 그는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스토리에 초점을 맞춘다. 캐릭터별로 재미있는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엔터테이닝한 스토리텔링을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오랜 시간 지속된 시리즈인 만큼 많은 몇 가지 비판과 우려도 존재했다. 특히 많은 이야기가 있던 오마주 비판에 대해 라이언 존슨 감독은 "동의하지 못한다"고 반박했다. 그는 "영화 자체에서 새로운 캐릭터가 만들어지는데 그 캐릭터가 항상 '스타워즈' 시리즈 안에 있었다고 느껴지는 것이 놀랍다. 어떻게 보면 '스타워즈' 세계로 다시 들어갔을 때 느끼는 감정이라고 생각한다. 과거 '스타워즈'를 연상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느낀다"고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앞선 시리즈에서 루크 스카이워커를 맡았던 마크 해밀은 같은 역할로 돌아왔다. 그는 이번 작품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제다이이자 자신을 찾아온 레이(데이지 리들리)에게서 엄청난 힘을 발견하곤 두려움을 느끼면서도 올바른 길로 이끄는 인물을 연기한다.

마크 해밀은 이번 역할에 대해 "다시 등장해서 좋았지만 완전히 다른 캐릭터로 등장하게 된다"며 차이점에 해대 언급했다. 그는 "오리지널 3부작과 다른 방식이다. 좀 더 어둡고 침울한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깜짝 놀랄만한 스토리가 있다. 아무도 생각 못할 방향으로 흘러가서 관객들을 모두 놀라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 단연 눈에 띄는 캐릭터는 레이(데이지 리들리)다. 출생의 비밀을 모른 채 자쿠 행성에서 평범하게 살아가던 레이는 자신의 특별한 힘을 발견함과 동시에 충격적 결말의 비밀의 열쇠를 쥐고 활약을 펼친다. 그는 시리즈 사상 가장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로 존재감을 과시할 예정이다.

라이언 존슨 감독은 여성 캐릭터들에 대해 "'스타워즈' 시리즈는 항상 강력하고 예기치 못한 여성 인물들이 등장한다. 저도 이 전통을 이어가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다. 이번 작품에서도 강력한 여성 캐릭터들이 나왔고, 좋은 배우들과 일하게 돼 기뻤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라이언 존슨 감독과 마크 해밀은 작품에 참여하게 된 기쁨을 전했다. 라이언 존슨 감독은 "어릴 적 아버지가 저를 차에 태워 처음 '스타워즈'를 보러 갔던 것이 기억난다. 그리고 저의 영웅인 마크 해밀을 직접 만나게 됐다. 직접 영웅을 만나고 그와 함께 훌륭한 경험을 한다는 것이 너무 대단하다. '스타워즈'는 평생 제 삶의 한 부분이었다"며 감격했다.

마크 해밀 역시 "라이언 존슨 감독과 같이 일하게 돼 기쁘다. 그의 열정과 큰 재능이 놀랍다"며 "감독이자 팬인 사람보다 더 좋은 것을 어떻게 기대할 수 있겠느냐"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는 오는 14일 개봉한다.

[티브이데일리 공미나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영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메인 포스터, 스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공미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스타워즈 |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