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생방송 투데이' 시래기 갈낙찜 맛집, 육지와 바다의 환상조합
2017. 12.07(목) 19:36
생방송투데이
생방송투데이
[티브이데일리 김수영 기자] '생방송투데이'에 바다와 육지가 조화를 이루는 시래기 갈낙찜이 공개됐다.

7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의 '맛의 승부사' 코너에서는 시래기 갈낙찜 맛집이 소개됐다.

해당 맛집 시래기 갈낙찜은 보양식의 대표 낙지와 매콤한 양념과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갈비에 이 둘을 어우르는 시래기가 고명으로 더해져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손님들은 일반 갈낙찜과는 차별화 된 탱탱한 낙지와 깔끔한 맛의 소스에 감탄했다.

탱탱한 낙지의 비법은 밀가루와 생강을 이용한 세척에 있었다. 생강 얼린 물은 낙지의 비린내를 제거하고 한층 더 탱글탱글하게 만들었다. 깔끔한 맛을 자아내는 소스의 비법은 엿기름 이었다. 소스에 전분 가루를 쓰지 않고 엿기름 끓인 물을 사용해 훨씬 깔끔한 맛을 만들어 냈다.

이 밖에도 국내산 생등갈비를 사용하고, 누룩으로 만든 막걸리를 이용해 갈비를 24시간을 숙성시키는 등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집만의 특별한 비법들이 대거 공개됐다.

[티브이데일리 김수영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수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갈낙찜맛집 | 생방송투데이 | 시래기갈낙찜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