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무한도전' 파퀴아오와 맞대결을 피해라, 수능 200점 도전
2017. 12.08(금) 07:54
무한도전
무한도전
[티브이데일리 노한솔 기자] '무한도전' 멤버들이 수능 시험을 앞둔 고등학생으로 변신했다.

9일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는 멤버들이 수능 시험에 도전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공개된 스틸 속 수능을 보기 위해 교복을 갖춰입고 고등학생으로 완벽 변신한 멤버들의 모습이 눈길을 모았다. 특히 유재석은 영화 '해리포터'를 연상케 하는 반면 정준하는 리얼 사수생 포스를 뿜어내는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특히 이번 수능시험에서 총 450점 만점에 200점 이상을 받아야 권투선수 파퀴아오와 스파링 맞대결 벌칙을 피할 수 있기에 멤버들 사이의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멤버들은 언어-수리-외국어-한국사-사회탐구(2개 과목)까지 5개 영역에서, 각 과목별로 대표 1인을 선발한 후 대표 1인과 단체로 그룹을 나눠 문제를 풀어야 했다.

각 영역 별 대표 1인의 점수를 합산해 총 200점이 넘어야 멤버 모두 파퀴아오와 대결을 피할 수 있는 상황. 단, 대표 1인은 5인의 점수보다 더 높은 점수을 받으면 벌칙에서 면제된다고 알려져 치열인 경쟁을 예고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멤버들이 입은 교복은 모두 실제 각 멤버들의 모교 교복으로, 멤버들은 자신들의 모교 자랑과 함께 주먹을 불끈 쥐고 교가를 열창하며 사기를 끌어올렸다고. 특히 한껏 자신감에 차 있던 유재석은 교복 위 모교의 마크를 조심스럽게 가리고는 "나중 되면 학교(이름)를 가려야 될 수도 있다"며 걱정스런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

[티브이데일리 노한솔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MBC]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노한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무한도전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