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조세호 뉴스캐스터 도전? '무한도전' 측 "'1시간 전' 특집 일환" [공식입장]
2018. 01.12(금) 13:15
무한도전, 조세호 기상캐스터 도전, 뉴스투데이
무한도전, 조세호 기상캐스터 도전, 뉴스투데이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무한도전' 측이 조세호의 기상캐스터 도전이 프로그램 특집 촬영의 일환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12일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관계자는 티브이데일리에 "조세호의 MBC '뉴스투데이' 기상캐스터 출연은 '무한도전'의 특집 '1시간 전' 녹화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무한도전' 제작진에 따르면 '1시간 전' 특집은 어떤 일이 시작되기 한 시간 전 상황으로 멤버들을 데려가서, 당황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한 시간 동안 준비를 마쳐 주어진 상황을 잘 수행하는지 살펴 보는 특집이다.

앞서 조세호는 이날 오전 '뉴스투데이'에서 일일 기상캐스터에 도전해 세간의 화제가 됐다. 조세호는 한파가 몰아닥친 이날 오전 길거리에서 직접 기상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조세호는 이후 '동장군' 콘셉트로 분장하고 재등장해 다시 한 번 날씨 정보를 전했다. 조세호는 "갑자기 내가 분장을 하고 나와서 많이 놀랐을 것 같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의 날씨를 표현하듯 겨울이면 찾아오는 동장군으로 변신을 한번 해보았다"며 기온을 설명했다.

이어 조세호는 앵커의 질문에 "기상캐스터 분들이 정말 고생을 많이 하시는 것 같다. 집에서 그동안 편안하게 날씨에 대한 정보를 전달받다가 이렇게 직접 나와 보니까 정말 기상캐스터들이 대단한 일을 하고 계시다는 것을 느낀다"며 답변하는가 하면, '무한도전' 합류에 대한 질문에는 "개인적으로 너무 기쁘다. 누구보다 하고 싶었던 프로그램인데, 이제 내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오늘의 이 날씨는 춥지도 않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황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뉴스투데이 | 무한도전 | 조세호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