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트와이스, 걸그룹 1월 브랜드평판 1위…레드벨벳·오마이걸 ‘선전’
2018. 01.13(토) 10:01
트와이스 레드벨벳 오마이걸
트와이스 레드벨벳 오마이걸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월 TOP은 트와이스, 레드벨벳, 오마이걸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12월 11일부터 2018년 1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8855만1030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 1위 브랜드는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로 나타났다. 참여지수 1,644,512 미디어지수 4,716,864 소통지수 2,285,113 커뮤니티지수 4,414,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60,755로 분석됐다.

2위는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으로 참여지수 1,003,068 미디어지수 2,807,144 소통지수 1,251,547 커뮤니티지수 2,956,5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8,343 로 분석됐다.

3위는 지난 9일 신보 ‘비밀정원’으로 컴백한 오마이걸(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이었다. 참여지수 1,226,652 미디어지수 1,660,840 소통지수 345,454 커뮤니티지수 2,754,3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87,337로 분석됐다.

뒤를 이어 블랙핑크, 마마무, 에이핑크, 모모랜드, 여자친구, 라붐, 러블리즈, EXID, 우주소녀, 소녀시대, 워너비, 걸스데이, AOA, 프리스틴, 레인보우, 스텔라, 에이프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2018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1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9,743,092개와 비교하면 48.22% 증가했다”며 각종 미디어에서 시상식을 진행되면서 걸그룹 브랜드 소비가 늘었으나, 소비자들간의 소통은 줄어들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2018년 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감사하다, 웃다, 예쁘다'가 높게 나왔으며, 키워드 분석에서는 '캔디 팝, 정연, 모모'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4.11%로 분석됐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신정헌 안성후 송선미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레드벨벳 | 오마이걸 | 트와이스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