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시선강탈] ‘흥부’ 정진영 “故 김주혁 명예 높여주는 영화이길” (접속무비월드)
2018. 01.13(토) 11:59
흥부 故 김주혁 정우 정진영 정상훈 김원해 정해인 접속! 무비월드
흥부 故 김주혁 정우 정진영 정상훈 김원해 정해인 접속! 무비월드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접속! 무비월드’ 제작진이 故 김주혁의 유작으로도 의미를 더한 신작 ‘흥부’의 주연 배우들과 만났다.

13일 오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접속! 무비월드’의 ‘극장전’ 코너에서 故 김주혁의 유작이기도 한 신작 ‘흥부’(감독 조근현)의 주연 배우 정우, 정상훈, 정진영, 김원해가 출연해 다채로운 촬영 비화를 전했다.

‘흥부’는 붓 하나로 조선 팔도를 들썩이게 만든 천재 작가 흥부(정우)가 남보다 못했던 두 형제로부터 영감을 받아 세상을 뒤흔들 소설 '흥부전'을 집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실제로 '흥부전'을 재해석한 작품이기도 하다.

천재 작가인 연흥부는 잃어버린 형을 찾기 위해 흥부, 놀부 이야기를 담은 '흥부전'을 쓴다. 그는 소설 속 흥부, 놀부 형제의 모델로 극중 실제 인물인 조혁(김주혁), 조항리(정진영)로부터 모티브를 얻는다. 조혁은 민중을 위해 애쓰지만, 형 조항리는 권력과 재물을 꾀하는 세기의 권세가로 그 성향이 완전히 반대되는 인물들이다.

정진영은 이날 의로운 흥부 역으로 호연해 준 고인 김주혁을 언급해 눈길을 모았다. 그는 “아주 좋은 배우로서의 김주혁을 영화 속에서 발견해주시길 바란다. 모쪼록 이 영화가 김주혁의 명예에도 도움이 되는 영화이길 바란다”라며 고인을 조심스레 예우하고 추모했다. 오는 2월 국내 극장가 개봉.

이밖에 역사의 현장을 다룬 화제의 영화 ‘1987’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소개됐다. 또한 리암 니슨의 신작 ‘커뮤터’, 야구니 시노부 감독의 신작 ‘서바이벌 패밀리’, 2012년 코미디 영화 '매직 티팟, 브라이언 크랜스톤이 주연을 맡은 외화 ‘웨이크필드’, 영혼과 소통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고스트 스토리’ 등의 줄거리도 간략히 소개돼 기대감을 더했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정우 | 흥부 | 故 김주혁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