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정재승, 유시민과 설전 “유시민 인터뷰, 블록체인-암호화폐 기술 폄훼”
2018. 01.14(일) 10:41
정재승
정재승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가 가상화폐 열풍을 비판한 유시민 작가의 의견에 반박을 했다.

정재승 교수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시민 선생님의 암호화폐 인터뷰에 대한 제 두 줄 코멘트가 신문기사화 될거라 생각하지 않았기에 설명이 부족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암호화폐의 과열과 광풍에 대해 우리 모두 크게 우려한다. 주식 투자가 과열됐다고 주식 거래 자체를 못 하게 해서 결국 우리나라만 주식회사도 등장하지 못하고 주식시장 자체를 사라지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반박을 했다.

또한 “유시민 선생님의 인터뷰는 암호화폐의 광풍 만이 아니라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에 대한 근본적인 폄훼로 이루어져 있어서 우려가 됐다”고 말했다.

끝으로 “거래소 폐쇄와 같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사회악’으로 간주하는 정부의 해결책은 적절한 접근이 아니다”면서 “과열 투기 세력을 소탕하는 방식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가가 이 기술을 과도하게 통제하는 것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옳지도, 유익하지도, 가능하지도 않다”고 덧붙였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 출처 = JTBC]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신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