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블락비·스트레이 키즈·인피니트·롱디·오마이걸·MXM·김동률 [이번주 뭐 들었니?]
2018. 01.14(일) 14:14
이번주 뭐 들었니?
이번주 뭐 들었니?
[티브이데일리 가요팀] 1월 둘째 주(1월8일~14일)에는 여러 아이돌 그룹들의 컴백 전쟁이 펼쳐졌다. 9년차 그룹 인피니트부터 아직 정식 데뷔하지 않은 신인 그룹 스트레이 키즈까지 각자의 색깔을 드러낼 수 있는 앨범을 선보였다. 그런 와중에 가수 김동률, 그룹 롱디의 감성 가득한 노래들도 발매돼,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감쌌다.

◆ 블락비 - '리:몽타주'(Re:MONTAGE) (발매일 1월 8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블락비의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떠나지마요'를 포함해 총 8곡이 수록됐다. 그 중 7곡의 작사와 작곡에 멤버 박경, 지코, 유권, 비범 등이 직접 참여했다. 특히 재효, 유권, 비범의 솔로곡도 포함돼있다. 이에 블락비 멤버들의 색깔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김지하 - 악동들의 반전 매력.
김한길 - 블락비스러운 유니크함의 절정.
김예나 - 솔로부터 유닛, 완전체까지 모두 완벽. 특히 일곱 멤버 각기 다른 애절한 감성 녹아든 타이틀곡 인상적.
오지원 - '감성 블락비'의 모습이 반갑다.

◆ 스트레이 키즈 - '믹스테이프'(Mixtape) (발매일 1월 8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정식 데뷔 전 발매한 프리 데뷔 앨범. 수록된 7곡 모두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의 자작곡이다. 그 중에는 케이블TV Mnet 예능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에서 미션을 치르며 선보였던 곡들도 포함돼있다. 타이틀곡은 파워풀함이 돋보이는 '헬리베이터'(Hellevator).

김지하 - 정식 데뷔 후가 기대되는 앨범.
김한길 - 신인다운 풋풋함이 느껴진다.
김예나 - 프리 데뷔 앨범 7트랙 모두 자작곡이라는 점부터 놀랍다.
오지원 - 실력있는 신인 그룹의 탄생을 알리는 앨범. 가능성이 엿보인다.

◆ 인피니트 - '톱 시드'(TOP SEED) (발매일 1월 8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6인 체제로 돌아온 인피니트가 지난 2014년 정규 2집 앨범을 발매한 후 3년 8개월 만에 세 번째 정규 앨범을 선보였다. 타이틀곡 '텔 미'(Tell Me)는 미니멀한 사운드와 절제된 보컬이 더해져 세련된 느낌을 풍긴다. 멤버 엘, 성종, 동우가 각자의 개성을 담은 솔로곡도 또 하나의 포인트. 총 12곡 수록.

김지하 - 수록곡들에도 눈길이 가는 앨범.
김한길 - 음악적으로 한층 성숙해져 돌아왔다.
김예나 - 6인조 새 시작을 알린 인피니트의 단단한 각오와 포부가 드러나는 앨범.
오지원 - 인피니트를 '칼군무'로만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앨범의 수록곡까지 다 들어보기를 추천한다. 인피니트가 다르게 보일 것.

◆ 롱디 - '그리워라' (발매일 1월 8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지난해 선공개했던 그룹 위키미키 김도연과의 콜라보레이션곡 '올 나이트'(All night)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돼있다. 롱디가 전곡 곡 작업을 맡아 진솔한 마음을 담아냈다. 모든 곡들은 감성적이며 잔잔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김지하 - 요즘 날씨에 정말 잘 어울리는 곡들.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몽디 감성.
김한길 - 진한 감성이 마음을 울린다.
김예나 - 트렌디하고 감각적 음악에 짙은 감성, 공감가는 가사까지 장착. 삼박자 고루 갖췄다.
오지원 - 진솔하고 덤덤한 가사가 전하는 울림, 엉엉엉엉엉.

◆ 오마이걸 - '비밀정원' (발매일 1월 9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비밀정원'은 동화 속 소녀들의 신비스러운 콘셉트가 돋보인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리드미컬한 록 기반에 동양적이고 신비스러운 멜로디가 더해져 더욱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거기에 오마이걸만의 달콤한 보컬이 더해져 있다.

김지하 - 자극적이지 않지만 계속 듣고픈, 한 마디로 오마이걸스러운 앨범.
김한길 -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된다.
김예나 - 오마이걸 특유의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매력이 한층 극대화된 앨범.
오지원 - 감성적인 보컬이 매력적이다. 덕분에 몽환적인 분위기가 배가 된다.

◆ MXM - '매치 업'(MATCH UP) (발매일 1월 10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매치 업'은 M버전과 X버전 두 패키지로 구성돼, 각각 다른 이미지의 MXM을 만날 수 있다.타이틀곡 '다이아몬드걸'을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다이아몬드걸'은 MXM의 팬들을 다이아몬드걸로 표현해서 만든 '팬송'으로, 팬들을 향한 MXM의 애정이 담겨있다.

김지하 - 도전이 돋보이는 앨범.
김한길 - 세련미가 물씬 풍긴다.
김예나 - '다이아몬드걸'로 비유한 팬들 사랑이 크게 느껴진다.
오지원 - 귀엽고 신나는 앨범. 여성 팬들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가사가 더욱 귀엽다.

◆ 김동률 - '답장' (발매일 1월 11일)

티브이데일리 포토

김동률이 3년 3개월 만에 신보로 돌아왔다. 총 5곡이 수록돼있고, 타이틀곡 '답장'을 비롯해 모든 곡의 작사에 김동률이 직접 참여했다. 가사에는 슬픔, 아픔, 애틋함 등이 덤덤하지만 진솔하게 담겨 있다. 이에 애절한 김동률의 보컬이 더해져 감성을 자극한다.

김지하 - 목소리만으로도 감격스러운 가수. 가사와 멜로디도 인상적.
김한길 - 요즘같이 추운날, 따스함을 만끽할 수 있다.
김예나 - 무슨 말이 더 필요없는 명반. 그냥 가만히 듣고 있기만 해도 위로받는 기분.
오지원 - 김동률 표 발라드. 슬픔을 절제하는 듯한 느낌이 더욱 쓸쓸하게 만든다.

[정리=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사진=각 앨범 재킷]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