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제60회 그래미 어워드' 브루노 마스, 올해의 노래·레코드·앨범 3관왕 석권 [종합]
2018. 01.29(월) 13:11
제60회 그래미 어워드
제60회 그래미 어워드
[티브이데일리 김수영 기자] 브루노 마스가 '제60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노래,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앨범까지 3관왕을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제60회 그래미 어워드'가 28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개최됐다. 진행은 지난 해에 이어 다시 한번 배우 겸 코미디언 제임스 코든이 맡았다.

'제60회 그래미 어워드'는 브루노 마스와 힙합 강자 켄드릭 라마, 제이지가 주요 부문 수상을 두고 치열한 삼파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됐다. 결과는 브루노 마스의 압승. 브루노 마스는 힙합 장르의 강세 속에서도 올해의 노래를 시작으로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앨범까지 당당히 3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먼저 브루노 마스는 '댓츠 왓 아이 라이크(That's What I Like)'로 올해의 노래를 수상,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브루노 마스는 동료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음악 산업에서 겪을 수 있는 험한 일들은 다 겪었을 거다. 함께 해 온 형제들이다"며 동료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렸다.

이후 올해의 레코드로 브루노 마스가 또 한번 호명됐다. '24K 매직(24K Magic)'으로 수상한 브루노 마스는 "좀 전에 하고 싶은 말을 다 못했다. 감사할 분들이 많았다"며 "이 트로피는 팬들에게 바치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브루노 마스는 올해의 앨범으로 또 한번 무대에 올랐다. 브루노 마스는 "다른 후보 분들 덕분에 항상 최선을 다하게 된다. 그 분들의 음악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내게 경쟁심이라는 것을 심어줬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하와이에서 노래를 했던 순간이 기억난다. 그때 천 명 정도의 관광객들 앞에서 노래를 했다.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노래를 들으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 사랑을 이번 앨범으로 다시 가져오고 싶었다"고 과거를 회상하며 감격했다.

브루노 마스의 3관왕과 함께 힙합 강자 켄드릭 라마의 2관왕 역시 주목해야 할 점이다. 켄드릭 라마는 제이지와 7개 부문에서 맞붙으며 힙합 장르 내 접전으로 세계 많은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더욱이 앞서 두 사람은 주요 부문에서 수상한 적이 없었던 바 이들의 수상 결과에 더욱 큰 관심이 쏟아졌다. 결국 켄드릭 라마는 주요 부문 수상은 하지 못했으나 베스트 랩/송 퍼포먼스와 베스트 랩 앨범을 수상하며 힙합 최강자임을 당당히 입증했다.

이 밖에도 '제60회 그래미 어워드'는 레이디가가, 샘 스미스, 핑크, 브루노 마스, 스팅, 루이스 폰시와 대디 앙키, U2, 케샤, 엘튼 존 등의 풍성한 무대로 쉼없이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매런 모리스, 에릭 처치, 브라더스 오스본은 '티어스 인 헤븐(Tears in heaven)'으로 지난해 라스베거스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의 희생자들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을 준비하기도 했다. 또한 벤 플렛과 패티 루폰은 브로드웨이 헌정 공연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레코드 예술 과학 아카데미(Nation Academy of Recording Arts & Science, 'NARAS')에서 주최하며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음악 시상식이다. 올해는 60주년을 기념해 LA가 아닌 뉴욕에서 진행됐다.

이하 '제60회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명단

▲베스트 랩/송 퍼포먼스 = 켄드릭 라마 'LOYALTY(Feat.Rihanna)'
▲베스트 뉴 아티스트 = 알레시아 카라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 에드 시런 'Shape of You'
▲베스트 랩 앨범 = 켄드릭 라마 'DAMN'
▲베스트 코미디 앨범 = 데이브 샤펠
▲베스트 컨트리 앨범 = 크리스 스테이플턴 'From A Room : Volume 1'
▲올해의 노래 = 브루노 마스 'That's What I Like'
▲올해의 레코드 = 브루노 마스 '24K Magic'
▲올해의 앨범 = 브루노 마스 '24K Magic'

[티브이데일리 김수영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60회 그래미 어워즈' 공식 페이스북]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수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그래미어워드 | 브루노마스 | 제60회그래미어워드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