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생방송투데이' 아이 편식 잡는 '소고기 두부 조림+비트연근전+돼지고기 가지찜'
2018. 02.02(금) 19:43
생방송 투데이
생방송 투데이
[티브이데일리 윤송희 인턴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아이들의 편식을 해결해 줄 반찬 맛집이 공개됐다.

2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의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돼지고기 가지찜, 비트 연근전, 소고기 두부조림 반찬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이들이 싫어할 만한 채소가 반찬 재료로 등장했다. 가게 사장은 "어떻게 하면 채소를 먹게 할까 고민했다. 그래서 다지고 갈고 숨겨서 먹이는 방법을 쓴다"고 말했다.

먼저 가지와 연근을 활용한 음식이 등장했다. 가지 안에 잘게 간 돼지고기를 넣어 완성한 돼지고기 가지찜, 그리고 비트를 넣어 보라색으로 예쁘게 모양을 만든 비트 연근전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다음으로 이 가게에서 가장 인기 상품이 무엇인지 밝혀졌다. 맛 모양 영양까지 모두 잡은 반찬은 소고기 두부조림이었다. 마치 햄버거를 연상시키는 소고기 품은 두부를 만드는 비법이 알려졌다.

고기소는 소고기 당근 대파 양파 마늘을 갈아 넣는다. 이어 소스는 깨 맛간장 사탕수수 원당 참기름이 들어간다. 두부는 물기를 제거한 후 튀기고, 튀긴 두부를 다시 찬물에 담가 탱탱하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다.

두부가 완성되면 두부에 칼집을 내주고 고기소를 넣어준다. 그리고 소스는 여러 번 나누어 두부에 붓는 것이 염도는 낮게 하면서 간은 깊숙이 베개 하는 노하우다. 또 단 맛을 식이 섬유가 풍부한 사탕수수 원당으로 대체해 건강함까지 잡았다.

[티브이데일리 윤송희 인턴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윤송희 인턴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생방송투데이 | 생방송투데이 반찬 | 소고기 두부조림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