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김수희 누구? 이윤택 성추행 폭로한 극단 미인 대표
2018. 02.14(수) 15:40
김수희 대표(왼쪽)와 이윤택 성추행 폭로글(오른쪽)
김수희 대표(왼쪽)와 이윤택 성추행 폭로글(오른쪽)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극단 미인의 김수희 대표가 이윤택 연출가의 성추행 사실을 폭로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4일 새벽 극단 미인의 김수희 대표는 개인 SNS에 과거 유명 남성 연출가로부터 성추행당한 사실을 폭로했다. 이 가운데 게시글의 유명 남성 연출가는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 이윤택으로 드러났다. 평소 이윤택 감독이 연극계 원로로 추앙받았던 터, 김수희 대표의 용기 있는 폭로에 그를 향한 응원과 관심도 높아졌다.

김수희 대표는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졸업하며 2006년 극단 미인을 창단했다. 당초 김 대표의 1인 극단이었던 미인은 이후 5명의 단원이 영입되며 본격적인 창작 활동을 전개했다. 대표 작품으로는 2013년 연극 '당신의 손', '어디 가세요 복구 씨', '괴물이 산다', '다시 오적' 등이 있다.

특히 김수희 대표는 2013년에는 제 34회 서울연극제에서 '올해의 젊은 연극인 상'을 받으며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그는 2016년 미인 창단 10주년을 기념해 '극단 미인 자력갱생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김수희 대표의 폭로에 대해 연희단거리패 김소희 대표는 사과문을 게재하고 이윤택 감독의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티브이데일리 연휘선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김수희 페이스북 캡처, 극단 미인 제공]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연휘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수희 | 김수희 대표 | 이윤택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