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박해진, 미세먼지 개선 위해 나선다…팬들과 中 지역 나무 심는다
2018. 03.14(수) 14:01
박해진 미세먼지 나무
박해진 미세먼지 나무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박해진이 미세먼지 개선을 위한 중국 지역 나무 심기에 나선다.

박해진 소속사는 14일 “박해진이 오는 4월 말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며 나무심기 프로젝트를 위해 중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박해진의 나무심기 프로젝트는 지난 해 중국 팬들이 그의 데뷔 11주년을 기념해 중국 서부 사막화 지역 개선을 위해 중국 녹화재단 ‘백만살림계획’에 참여해 나무 520그루를 기부하자 그 역시 나무 6000 그루를 추기 기부했다.

이에 박해진은 지난 해 JTBC 드라마 ‘맨투맨’ 방송 당시에도 팬들과의 나무 심기를 약속했다. 이번 출국 역시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함이다. 특히 그는 오는 14일 영화 ‘치즈인더트랩’(제작 마운틴무브먼트스토리 감독 김제영) 개봉과 드라마 ‘사자’ 촬영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스케줄에도 나무 심기 약속을 지키겠다는 뜻으로 출국을 결정했다.

박해진은 "나무 심기에 나선다는 팬들의 기부 소식을 듣고 기꺼이 동참하기로 했다"며 "대기 오염이 심각한 화두로 떠오른 요즘 이런 움직임이 모여 환경 문제 개선에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팬들과 뜻을 함께한 배경을 밝혔다.

박해진은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봉사와 기부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개포동 구룡 마을•세월호•어린이 재활병원 건립기금•경주 지진 피해 복구 기금, 일본 지진 피해 돕기, 중국 상해 복지센터 등 국내외를 오가며 지난 2011년부터 6년간 총 17억 원을 기부, 지난해에는 서울특별시장상 자원봉사자 부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마운틴무브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신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박해진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