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아웃사이더, 새 싱글 '3.14' 발매…아픔·다툼·상처를 노래하다
2018. 03.14(수) 17:31
아웃사이더
아웃사이더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가수 아웃사이더가 새 싱글 '3.14'를 발매했다.

14일 공개된 아웃사이더 새 싱글 '3.14'는 군 전역 후 6년째 이어오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토크 콘서트와 각종 문화 예술 분야의 홍보대사로 대한민국 청소년과 젊은이들을 위해 오랜 시간 다방면으로 활동해온 아웃사이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삶에서 마주하게 되는 많은 종류의 아픔과 다툼,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신곡 '3.14'는 과거 '외톨이' '주변인' 등 자신의 히트곡에서 들려준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에 아웃사이더의 감정 가득한 래핑과 그룹 울랄라세션의 보컬 김명훈의 목소리가 더해져 리스너들의 감성을 따뜻하게 자극한다는 평이다.

또 수록곡 '파이어(Fire)'는 아웃사이더와 사포의 강렬하고 거친 속사포 래핑 조화를 들을 수 있는 트랙이다. 4집 정규 앨범 수록곡 '프리덤(Freedom)'에서 들려줬던 두 래퍼의 스킬 넘치는 래핑을 다시 한 번 들려줘 팬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이번 싱글은 아웃사이더가 직접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Jay Lee, 심태현, TIGER, 이호연 등 실력있는 작곡가들과 함께한 협업이 돋보인다.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다양한 공간에서의 색감의 섬세함이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영상으로 이번 싱글에 함께 피처링으로 김명훈이 참여하며 훈훈한 의리를 과시하기도 했다.

한편 아웃사이더는 최근 앨범 작업 외에도 청소년 뮤직토크콘서트를 6년째 쉬지않고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청소년을 대표하는 강연자로서도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주변 동료들과 함께 청소년 폭력예방 세줄땋기 캠페인을 실천하며 SNS를 통해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오앤오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3.14 | 아웃사이더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