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시선강탈] '생활의달인' 식빵의달인 빵집, 극강 쫄깃함-부드러운 식감 '둥굴레 눈길'
2018. 03.26(월) 20:53
생활의달인 식빵의달인 빵집
생활의달인 식빵의달인 빵집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생활의달인'의 식빵의 달인이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했다.

26일 밤 방송된 SBS 교양 프로그램 '생활의달인'에서는 둥굴레 식빵의 달인이 전파를 탔다.

극강의 쫄깃함과 부드러운 식감에 입소문이 자자한 빵집이 있다는데, 자신만의 독특한 비법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경력 17년의 최수민 달인.

서울 옥수동에 위치한 작은 가게이지만, 식빵이 나오는 시간에 맞춰오는 손님들로 가득해 눈길을 끌었다.

이토록 소문난 식빵의 비밀은 바로 정성과 시간으로 완성한 특별한 반죽에 있다고. 특히 달인이 사용하는 모든 반죽에는 둥굴레 우린 물이 사용돼 눈길을 끌었다.

달인은 "둥굴레는 기본적으로 고소한 맛이 있다. 그래서 빵에 들어가면 먹었을 때, 조금 더 고소한 맛을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쓴다"고 밝혔다.

그리고 여러 시행착오 끝에 개발한 둥굴레 천연 액종부터 달걀 푸딩까지, 이렇게 완성된 반죽은 차원이 다른 쫄깃함과 부드러운 식감의 식빵을 만들어낸다고.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한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빵집 | 생활의달인 | 식빵의달인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