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china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다카하타 이사오 별세, 향년 82세
2018. 04.07(토) 11:28
다카하타 이사오
다카하타 이사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감독인 다카하타 이사오가 세상을 떠났다.

6일 일본 매체에 따르면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은 지난 5일 일본 도쿄의 한 병원에서 폐함으로 향년 82세로 숨졌다.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은 ‘알프스 소녀 하이디’ ‘엄마 찾아 삼만리’ ‘빨강머리 앤’ ‘반딧불이의 묘’ 등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이끌었다. 또한 지난 1985년 또 다른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과 스튜디오 지브리를 공동 설립했다.

이후 다카하타 이사오는 영화 ‘추억은 방울방울’ ‘이웃집 야마다군’ ‘가구야 공주 이야기’ 등을 탄생시켰다.

스튜디오 지브리는 다카하타 이사오 감독을 추모하기 위한 작별회를 준비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 = 뉴시스]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신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다카하타 이사오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