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온에어] '슈가맨2' 김바다·이지라이프 소환, 듣자마자 '아! 이 노래' 특집
2018. 05.06(일) 23:57
슈가맨2
슈가맨2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슈가맨2'에 가수 김바다, 그룹 이지라이프가 소환됐다.

6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슈가맨2'은 '아! 이 노래'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그룹 위너와 가수 케이윌·딘딘이 쇼맨으로 출연했다.

이날 유희열 팀의 슈가맨으로 그룹 나비효과 보컬 김바다가 소환됐다. 김바다는 변함없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첫사랑'을 열창했다. 노래를 마친 후 김바다는 "15년 만에 부른다"며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그는 "그동안 곡 작업은 계속 했다. 요즘은 연주를 안하고 음악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작업 했다)"고 근황을 전했다.

또 그는 그룹 뱅크로 데뷔해 시나위로 활동하며 큰 인기를 끌던 과거를 회상하며 다양한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특히 '은퇴 선언'이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을 겨냥해 만든 곡이라는 이유로 저격 논란을 일으킨 사연을 이야기했다. 이후 김바다는 시나위의 '크게 라디오를 켜고'(1996)를 열창해 관객들에게 또 한 번 추억을 선사했다.

유재석 팀의 슈가맨은 그룹 이지라이프였다. '너 말고 니 언니'를 부르며 모습을 나타낸 이지라이프의 반가운 모습에 관객들은 환하게 전구에 불을 밝히며 반가워했다. 11년 만에 만났다는 이지라이프 멤버 이상백 DK4알지는 어색해하면서도 오랜만의 무대에 기뻐했다.

특히 '너 말고 니 언니'는 오랜 시간이 흘렀음에도 10대들이 많이 알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는 배우 김수미가 출연한 뮤직비디오 때문이었던 것. 당시 김수미의 파격 키스신으로 뮤직비디오가 화제를 모았고, 지금까지도 SNS상을 통해 회자되고 있었다.

이상백과 DK4알지는 각각 그룹 이글파이브와 클릭비에 합류할 뻔한 사실을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이상백은 컨츄리 꼬꼬 '콩가', 이정현 '아리아리', MC몽 '아이 러브유 오 땡큐(I Love you Oh Thank you)' 등에 작사로 참여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지라이프는 '너 말고 니 언니'가 실제 지인의 실화라는 사실을 밝히며 결과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말을 아꼈다. 이상백은 "깊이 들어가지는 않았다. 들어가면 도덕적으로 문제가 될 것 같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바다 | 슈가맨2 | 이지라이프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