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은하선 서강대 강연 취소, 일부 학생 반발
2018. 05.11(금) 10:01
은하선 서강대
은하선 서강대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성 칼럼니스트 겸 작가 은하선이 서강대 강연이 일부 학생들의 반발에 취소됐다.

서강대 총학생회는 10일 페이스북에 게재한 ‘인권주간 인권강연회에 대한 입장문’에서 은하선의 강연 취소 사실을 알렸다.

서강대 총학생회는 “연사들과 주최 측을 향한 혐오발언, 그리고 백래시가 인권주간의 취지에서 엇나가 너무 많은 사람에게 상처를남겼다”고 은하선의 강연이 취소된 이유를 밝혔다.

앞서 은하선은 지난 해 한 일간지에 기고한 칼럼을 통해 성범죄 문제를 다루면서 대다수의 남성들은 피해자 여성이 아닌 가해자 남성과 자신을 동일시한다는 취지의 표현을 썼다.

이에 일각에서 남성에 대한 편견이나 오해를 조장한다는 비판이 일었다. 이와 함께 강연 거부 의견이 서강대 익명 게시판 등에 등장하면서 강연이 취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은하선은 이날 오후 6시 ‘섹스, 많이 해봤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었다.

은하선은 양성애자라고 밝히며 성을 주제로 하는 발언과 저술을 해왔다. 올해 1월 패널로 출연했던 EBS 프로그램 ‘까칠남녀’에서 하차 통보를 받아 논란이 되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신상민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출처=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신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