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광클스타] 방탄소년단 빌보드 1위부터 씨잼·바스코·이찬오 마약사건, 연예계 희로애락
2018. 06.02(토) 08:18
광클스타
광클스타
[티브이데일리 장수정 기자] 2018년 5월 넷째 주에도 연예계는 핫(hot)한 소식들로 가득 찼다. 그중 빛의 속도로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한 스타들이 있다. 한 주 동안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킨 인물은 누구일까.

◆ 씨잼·바스코·이찬오, 마약에 찌든 연예계

티브이데일리 포토


래퍼 씨잼은 대마초 흡연 혐의로 구속됐고, 바스코는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셰프 이찬오는 오는 15일 진행되는 첫 재판을 앞두고 있다.

씨잼과 바스코의 소속사 저스트 뮤직은 지난달 29일 공식 SNS를 통해 "먼저 불미스러운 일과 관련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라며 "저희 소속 아티스트 씨잼과 빌스택스는 본인들의 행동을 인정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저스트 뮤직은 "앞으로는 회사 차원에서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관리를 더 철저히 하고 음악인으로서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는 각오를 밝혔다. 또한 "저스트뮤직을 좋아해 주시는 모든 분께 걱정을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라며 거듭 사과했다.

1일 서울 중앙지검 강력부에 따르면 이찬오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혐의로 지난달 10일 불구속 기소됐다. 이찬오는 지난해 10월 마약류인 해시시를 해외에서 밀수입하고 수차례 복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 측은 두 달 후인 12월 이찬오의 사후구 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이 이를 기각했다. 검찰은 추가 수사 후 이찬오의 여죄를 공소장에 포함했으며, 관련한 첫 재판은 6월 15일 서울 중앙지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방탄소년단, K팝 최초 '빌보드 200' 1위

티브이데일리 포토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가 '빌보드200' 1위에 오르며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달 27일 방탄소년단의 세 번째 정규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가 오는 30일 게시될 예정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로 최고 7위까지 올랐던 기록을 스스로 깼으며, 한국 가수 최초로 앨범 수치에서 13만5000점을 받아 1위에 오른 것에 주목, 그들이 세운 성과를 조명하기도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노래를 사랑하는 일곱 소년과 소년들의 날개 '아미'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세계의 젊은이들이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춤, 꿈과 열정에 위안을 받고 용기를 얻었습니다.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앨범이 미국 '빌보드200'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 이소연, 이혼 절차 진행 중 "오랜 고민 끝 결정"

티브이데일리 포토


배우 이소연이 이혼 절차를 진행 중이다.

소속사 킹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28일 "이소연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여러 분들께 좋지 못한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리게 됐다"라며 이소연의 이혼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는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사생활이기 때문에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며 "오랜 고민과 충분한 대화 끝에 결정한 사항인 만큼 악의적인 댓글과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린다"는 당부를 덧붙였다.

이소연은 지난 2015년 초 두 살 연상의 벤처 사업가와 결혼했다. 만난 지 두 달이 되기 전 상견례를 하고, 넉 달 만에 결혼식을 올리는 등 초고속 결실을 맺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하지만 이소연은 3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 허준호, 일반인 여성과 재혼

티브이데일리 포토


배우 허준호가 새 인연을 찾았다.

소속사 제이스타즈 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29일 허준호 재혼에 대해 "허준호가 개인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던 무렵, 곁에 다가와준 따뜻한 분과 어렵게 인연을 맺고 서로를 향한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평생을 함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허준호가 극비로 재혼을 한 것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운 상황이었기에 신중을 기할 수밖에 없어 미리 알려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외 구체적인 내용은 개인적인 사생활이기 때문에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또한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소속사는 허준호의 재혼 상대에 대해서도 말을 아꼈다. 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아내 분이 공인이 아닌 만큼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기사는 자제해 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젝스키스 팬 연합, 고지용 프로필 제외 요청

티브이데일리 포토


젝스키스 팬 연합이 전 멤버 고지용을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제외해달라고 요구했고, YG엔터테인먼트가 이를 수용했다.

젝스키스의 팬 커뮤니티 연합은 지난달 28일 "각종 포털사이트의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전 멤버 고지용 씨를 제외하기를 YG엔터테인먼트에 요청합니다"라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팬들은 성명서를 통해 "고지용 씨가 재직 중인 광고대행 회사와 그 사업 관계자들은 젝스키스 브랜드를 무단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팬들은 이를 문제 삼으며 젝스키스 프로필에서 고지용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고지용의 회사와 사업 관계자들은 젝스키스라는 브랜드와 팬들을 투자자 모집, 제품 바이럴 마케팅 등에 이용했다. 그들은 국내 어느 그룹에서도 전 멤버가 현재 활동 중인 그룹 프로필에 포함된 경우는 없다며, 프로필을 정리해 젝스키스의 상표권을 보호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해당 성명서 내용을 수용, 28일 "이미 젝스키스가 재결합한 지 2년이 됐고 앞으로 고지용 씨의 재결합 확률이 낮으니, 팬들의 요청에 전 포털 프로필 수정을 공식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티브이데일리 장수정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DB, JTBC / 그래픽=황서연 노한솔 기자]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장수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광클스타 | 방탄소년단 | 씨잼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