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안현모, 영어로 '나치기=욱일기' 영상 전 세계에 알린다
2018. 06.14(목) 11:03
안현모
안현모
[티브이데일리 윤송희 기자] 안현모 전 기자가 '전범기 응원 퇴치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 기부했다.

'전 세계 전범기 퇴치 캠페인'을 펼쳐온 서경덕 교수팀은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일에 맞춰 '전범기 응원 퇴치 영상'을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알린다고 14일 밝혔다.

'전범기 응원 퇴치 영상' 영어 버전은 2분짜리로 제작됐다. 영상에서는 국제축구연맹 피파(FIFA) 인스타그램 및 공식 뮤직비디오에 사용된 전범기 사례, 월드컵에서 사용된 전범기 응원 등을 소개하며 일본 전범기는 독일의 나치기와 같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월드컵 때마다 등장하는 전범기 응원을 사전에 차단하고 특히 '나치기=욱일기'가 같은 의미라는 것을 전 세계 축구팬에게 널리 알리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외국인들에게 영어 영상을 통해 전범기의 의미를 널리 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영상을 통해 우리 스스로가 전범기에 대해 더 잘 아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두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안현모는 "이런 의미 있는 영상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며 하루빨리 전 세계에 더 이상의 전범기가 사용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영상은 전 세계 주요 언론사 3백여 곳의 트위터 계정으로 영상을 보냈고, 각 나라에 퍼져있는 유학생들 및 재외 동포 3, 4세의 도움으로 전 세계 젊은 층에게 널리 전파 중이다.

또한 이 영상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각 나라별 유명 동영상 사이트에도 올려져 있으며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이 세계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 계정으로도 널리 홍보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윤송희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해당 영상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윤송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서경덕 | 안현모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