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쥬라기월드: 폴른킹덤' 역대급 흥행 돌풍 원인 분석 4
2018. 06.14(목) 13:18
쥬라기월드 폴른킹덤
쥬라기월드 폴른킹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쥬라기월드:폴른 킹덤'이 역대급 흥행 돌풍을 보이고 있다.

개봉 8일째 4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감독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측이 관객을 사로잡은 흥행 포인트를 14일 공개했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폐쇄된 '쥬라기 월드'에 남겨진 공룡들이 화산 폭발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하고, 존재해선 안될 진화 그 이상의 위협적 공룡들까지 세상 밖으로 출몰하는 대위기를 그린 지상 최대의 블록버스터 영화다.

1. 1993년부터 시작된 장수 시리즈

'쥬라기' 시리즈는 1993년 '쥬라기 공원'부터 2018년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까지 25년 동안 이어진 장수 시리즈다. '쥬라기 공원'이 첫 선을 보였을 때 상상 속에서만 존재했던 공룡이 스크린 위를 누비는 생생한 비주얼은 전세계를 사로잡았다.

'쥬라기공원'을 지나 '쥬라기 월드'로 명맥을 이어오면서 전작들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15년 '쥬라기 월드'는 전세계 역대 흥행 5위에 오른 것은 물론, 당시 메르스 사태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554만 관객을 동원하며 시리즈의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2. 한 발 앞선 여름 블록버스터 시장 공략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여름 시즌의 포문을 여는 블록버스터로 6월 6일 전세계 최초 개봉됐다.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은 거대한 화산 폭발 시퀀스부터 존재해선 안될 생명체 인도미누스 랩터와의 간담 서늘한 추격전까지 펼쳐지며 관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역대급 IMAX 흥행 기록을 거두며 승승장구 중이다.

3. 전세대 및 가족 공략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의 흥행 원동력은 전세대의 고른 지지를 바탕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극장에서 관객들의 인적 자료는 공개하지 않으나, CGV 예매분포를 살펴보면 20대부터 40대까지 고른 선택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0대 예매 비중도 종전 블록버스터 중 역대급 기록에 해당된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여름 블록버스터로 거듭났다.

4. 국가 및 세대 불문 흥행 아이콘 ‘공룡’

공룡은 오랜 시간 동안 국적과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 받아온 키워드다. 1993년 '쥬라기 공원'을 시작으로 25년간 영화 '쥬라기' 시리즈가 전세계인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것 뿐만 아니라 공룡 관련 완구 상품과 애니메이션 작품이 끊임 없이 출시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쥬라기 월드' 최강자 티렉스, 인간과 교감하는 벨로시랩터 블루, 압도적 스케일의 모사사우르스, 강렬한 신스틸러 스티키몰로크 등 다채로운 공룡들이 총출동해 더욱 공룡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한예지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영화 '쥬라기월드:폴른 킹덤' 스틸]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한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영화이슈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