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2TV 생생정보' 샤슬릭·마르코프차·보르시, 비주얼 대박 러시아 음식
2018. 06.14(목) 18:49
2TV 생생정보
2TV 생생정보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된 러시아 음식이 화제다.

14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는 2018 러시아 월드컵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는 러시아 출신 이나 미슬로바가 추천하는 러시아 음식이 소개됐다. 이나 미슬로바는 먼저 샤슬릭을 추천했다. 이나 미슬로바는 "러시아에서는 경기에 이기면 꼭 샤슬릭과 맥주를 마신다"고 했다.

이어 이나 미슬로바가 추천한 러시아 음식은 마르코프차였다. 마르코프차는 고려인들이 러시아에 이주해서 당근으로 만든 김치다. 마르코프차는 러시아 인들도 즐겨 먹을 정도로 러시아에 정착한 음식이다.

또한 러시아의 대표적인 국물 요리인 보르시도 소개됐다. 이나 미슬로바는 "보르시는 빨간색이지만, 매워서 빨간색이 아니다. 하나도 안 맵다"고 했다. 갈비탕처럼 부드럽고 시원하다는 보르시. 고기로 만든 육수가 베이스이기 때문이라고. 고기 육수에 마르코프차와 비트를 넣고 볶은 것을 넣고 끓여주면, 보르시가 완성된다.

한국의 김치찌개처럼 대중적이라는 보르시는 러시아에서 점심으로 먹는 음식이기도 하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최하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TV 생생정보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