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 日 스포티파이 위클리 바이럴차트 1위…글로벌 인기 입증
2018. 06.27(수) 15:07
케이티
케이티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가수 케이티(KATIE)가 일본 리스너들의 마음도 사로잡았다.

케이티의 첫 번째 싱글 '리멤버(REMEMBER)'는 일본 스포티파이 위클리 바이럴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5개국 바이럴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던 케이티는 일본 차트까지 점령에 성공하며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케이티의 데뷔곡 '리멤버'는 미국 애플뮤직 탑 플레이리스트로 꼽히는 '베스트 오브 더 위크(Best of the Week)'를 비롯해 스포티파이의 가장 트렌디한 플레이리스트 '뉴 뮤직프라이데이(NEW musicfriday)’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케이티는 아이튠즈를 비롯한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는 등 첫 정식 데뷔 싱글부터 뜨거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총 3억 원의 예산이 투입돼 화제를 모은 '리멤버'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누리꾼들의 꾸준한 관심 속 공개 3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400만뷰를 돌파해 더욱 눈길을 끈다.

지난 6일 저녁 6시 공개된 '리멤버'는 이 세상에 드디어 접속한다는 의미들을 내포하고 있는 케이티의 데뷔 앨범 '로그(LOG)'의 포문을 여는 싱글로, 사랑했던 순간들을 애타게 그리워하는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퓨처 R&B 장르의 곡이다. 후렴구의 중독성 강한 라인과 시원하게 터지는 케이티의 보이스가 멋스럽게 어우러져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고 있다.

케이티는 오는 8월 8일 두 번째 싱글에 이어 10월 10일 첫 번째 정식 앨범 '로그'까지 발매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오지원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액시즈(AXIS)]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오지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리멤버 | 케이티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