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변산', 이준익 감독·박정민·김고은이 선택한 미공개 컷
2018. 07.10(화) 14:43
변산 이준익 박정민 김고은
변산 이준익 박정민 김고은
[티브이데일리 장수정 기자] 이준익 감독과 배우 박정민, 김고은이 삭제돼 아쉬운 영화 '변산' 미공개 컷을 꼽았다.

'변산'(감독 이준익·제작 변산문화산업전문유한회사) 측은 10일 미공개 디렉터스 컷 영상을 공개했다.

'변산'은 꼬일 대로 꼬인 순간, 짝사랑 선미(김고은)의 꼼수로 '흑역사' 가득한 고향 변산에 강제 소환된 청춘 학수(박정민)의 인생 최대 위기를 그린 영화다.

이준익 감독과 박정민, 김고은은 영화에서 아쉽게 삭제된 신들을 직접 선정, 그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 이준익 감독의 선택: 학수의 아버지 & 아버지의 파트너 중식 삼촌

이준익 감독이 선택한 미공개 디렉터스 컷은 학수의 아버지(장항선)와 그의 파트너 중식 삼촌(정선철)이 등장하는 장면이다. 의도치 않게 고향으로 돌아오게 된 학수가 오랜만에 마주한 아버지에게 신경질을 부리는 모습은 두 인물 사이에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또한 서로에 대한 애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지 못하는 두 부자간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안타까움과 함께 공감을 자아낸다. 이 가운데 아버지와 학수의 신경전 사이에서 정감 가는 사투리로 눈치 없는 돌직구를 던지는 중식 삼촌은 깨알 같은 웃음을 선사하며 눈길을 끈다.

◆ 박정민의 선택: 수의 발목을 징글징글하게 붙잡는 방해꾼 렉카 3인방

박정민이 선택한 미공개 액터스 컷은 첫사랑 미경(신현빈)과 차를 타고 이동하던 학수 앞에 고향 친구들 상렬(배제기)과 구복(최정헌), 석기(임성재)가 등장하는 장면이다. 학수가 미경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보고 미심쩍은 눈빛을 보내는 석기의 모습과 중요한 순간에 나타나 훼방을 놓는 친구들을 귀찮다는 듯 대하는 학수의 모습이 유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에 대해 박정민은 "이 장면에서 석기가 하는 코믹한 대사는 원래 상렬의 대사였으나, 상렬 역을 맡은 배제기가 임성재에게 대사를 양보하면서 임성재가 더 맛깔나게 소화해내 재미있게 촬영할 수 있었다"는 에피소드를 밝혔다.

◆ 박정민의 선택: 학수의 인생을 꼬이게 만든 시초 원준

극 중 원준(김준한)은 학수의 시를 훔쳐 등단에 성공하며 기세 등등한 인생을 산다. 그런 원준이 얼굴에 붕대를 감은 채 등장해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영화에서 시종일관 학수를 무시하는 모습을 보였던 얄미운 캐릭터 원준이 풀 죽은 모습으로 "펜을 꺾겠다"고 말하는 장면은 통쾌한 웃음을 자아낸다.

◆ 김고은의 선택: 변산 패션 리더 용대

김고은이 선택한 미공개 액터스 컷은 과거 학수의 '빵셔틀'이었던 용대(고준)가 이제는 학수를 셔틀버스처럼 이용하는 장면이다. 미경에게 화끈하게 호감을 표현하는 용대의 모습과 고향 변산의 패션 리더다운 그의 화려한 슈트는 볼수록 빠져드는 용대의 매력을 느끼게 한다. 여기에 거침없이 직진하는 용대에게 냉소적으로 대하는 미경의 대조적인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또한 학수와 용대가 선사하는 앙숙 '케미' 또한 영화의 웃음 포인트가 된다.

[티브이데일리 장수정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해당 영상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장수정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김고은 | 박정민 | 변산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