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재주소년, 여름 싱글 '첫 여행' 발표…8월 소극장 공연까지
2018. 07.12(목) 17:50
재주소년
재주소년 '첫 여행'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가수 재주소년 2018년 여름 싱글이 공개됐다.

재주소년은 지난 11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첫 여행'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첫 여행'은 재주소년이 4집 '유년에게'를 작업하던 시절 만들었던 곡으로, 그 무렵 떠났던 여행을 추억하며 녹음했다. 이번 싱글에서는 그동안 이들이 보여줬던 포크적 감성 너머 조금은 실험적인 사운드를 엿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세팅된 드럼 연주가 아닌 스네어(작은북)와 대고(큰북), 심벌 등 각각 따로 오케스트라에서 연주하듯 롤 주법으로 더빙했다. 또 유상봉의 장기인 슬라이드 기타 주법과 선명한 톤의 기타 솔로가 재주소년의 반가운 신작임을 알려준다.

어디론가 떠나는 신비한 설렘이 감도는 첫 트랙 '출발'은 재주소년 3집 '꿈의 일부'에 수록됐던 'AM 555'와 같은 몽롱한 일렉 기타의 향연이다. '첫 여행'을 더빙하며 모아진 기타 소스들을 이용해 인트로 음악을 만들었다.

3번 트랙은 도착한 여행지에 비가 내리는 풍경을 담은 느낌의 연주곡 '여름 비 숲의 향기'다. 부푼 마음으로 떠난 휴양지에 비가 내릴 때, 비 오는 창밖을 종일 바라보는 것 외에 달리 할 일이 없을 때, 빗소리와 숲 향기에 곁들여 들으면 좋을 피아노 연주곡이다.

한편 재주소년은 오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마포구 성산동 카페 제1막제1장에서 여름 소극장 공연 '서머나잇 싱어롱(Summer Night Sing Along)'을 개최할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김예나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앨범 재킷]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재주소년 | 첫 여행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