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갯장어 회·샤부샤부+장어구이+장어두루치기…제철요리 대전
2018. 07.13(금) 18:49
생생정보 장어 샤부샤부, 장어 두루치기
생생정보 장어 샤부샤부, 장어 두루치기
[티브이데일리 김수영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이색 장어요리가 공개됐다.

13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제철 재료로 만든 밥상' 코너에서는 갯장어 맛집들이 소개됐다.

먼저 싱싱한 갯장어 회와 갯장어 샤부샤부 맛집이 공개됐다. 특히 갯장어 샤부샤부는 평소에 회를 잘 못 먹는 사람들도 쉽게 먹을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었다. 맛집 사장은 잔가시를 자르는 과정을 250번 정도 거쳤다. 그는 "칼질을 해야 샤부샤부로 먹기 좋다. 잔가시가 없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해 준다"고 설명했다.

갯장어 샤부샤부는 갯장어를 살짝 익혀 겉은 부드럽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유지했다. 맛집 손님들은 "먹는 즉시 힘이 솟는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갯장어 회는 유자청과 함께 먹으면 더욱 감칠맛을 살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맛집은 탱탱함이 돋보이는 장어묵도 선보였다.

이어 또 다른 장어 맛집이 소개됐다. 이 맛집은 장어 구이와 장어 두루치기로 입맛을 사로잡았다. 장어 두루치기는 고추장 양념에 채소와 장어가 어우러져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이색 요리였다. 장어 두루치기는 갯장어가 아닌 붕장어를 사용했고, 가정에서도 손쉽게 요리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잘 손질된 붕장어에 간단한 양념과 양파 등의 채소만으로 요리는 완성됐다.

[티브이데일리 김수영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김수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2TV 생생정보 | 장어 두루치기 | 장어 샤부샤부
싸이월드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