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설정 북마크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youtube
美 빌보드 “여자친구 ‘여름여름해’ 컴백, 풍성한 보컬 인상적” 상찬
2018. 07.20(금) 14:56
여자친구 은하 신비 소원 유주 예린 엄지 여름여름해 미국 빌보드 컴백
여자친구 은하 신비 소원 유주 예린 엄지 여름여름해 미국 빌보드 컴백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미국 빌보드가 걸그룹 여자친구의 컴백 앨범을 극찬했다.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최근 K-POP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여름 신곡으로 컴백한 여자친구(유주 소원 은하 예린 신비 엄지)와 신보에 관한 칼럼을 게재했다.

"여자친구가 '화창한 여름(Sunny Summer)'를 기쁘게 기념했다(GFriend Celebrates the 'Sunny Summer' In New Single and Music Video: Watch)"라는 제목은, 여름의 계절성에 걸맞게 돌아온 여자친구의 이번 앨범 색깔을 고스란히 엿보게 한다.

빌보드는 신곡 '여름여름해'에 대해 "'여름여름해'는 흥겨운 베이스와 펑키한 타악기 사운드로 넘쳐흐르는 밝은 신스팝 트랙으로 멜로디를 뛰어넘는 풍성하고 풍부한 보컬이 인상적이다"라며 호평을 내놨다.

특히 빌보드는 여자친구의 강점으로 꼽히는 문학적인 가사에 상찬을 얹어 눈길을 끈다. 매체 측은 “뮤직비디오에 윌리엄 세익스피어의 시 '소네트 43'을 인용한 글로 시작되어 문학적 감각을 더한다”라며 “이후 본격적으로 손을 흔드는 안무와 소녀들이 함께 보내는 즐거운 여름날의 모습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는다”며 뮤직비디오까지 언급했다.

빌보드는 마지막으로 "2015년 데뷔한 걸그룹 여자친구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신스팝 장르의 노래를 통해 인기 급상승했다"며 K팝에서 높은 영향력을 미치는 걸그룹으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지난 19일 공개된 여자친구의 미니앨범 'Sunny Sumer(써니 서머)’는 홍콩, 이스라엘, 대만, 칠레, 콜롬비아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루마니아 등 각국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상태다.

여름 신곡 ‘여름여름해’로 컴백한 여자친구는 오늘(20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꾸민다.

[티브이데일리 이기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송선미 기자,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이기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키워드 : 빌보드 | 여름여름해 | 여자친구
싸이월드공감
koreastardaily kantamedaily kakao qq sina news.yahoo news.msn tw.news.yahoo.com thegioidienanh vientianetimes 구글 mk hihoku KT KBS 네이트온 싸이월드 네이트 다음 tvcast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