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김청, 묵은지 김치찌개+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 공개
2018. 08.22(수) 15:41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배우 김청의 ‘초스피드 명품 집밥’ 레시피가 공개된다.

23일 방송될 종합편성채널 TV조선 교양프로그램 ‘살림 9단의 만물상’(이하 ‘만물상’)에서는 8월에 꼭 먹어야 하는 간편한 명품 집밥을 주제로 요리 여왕들이 자신들만의 비법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연기 경력 36년의 김청이 출연해 지금까지도 직접 도시락을 만들어 촬영장에 다닌다는 것과 집에 7대의 냉장고가 있을 정도로 다양한 요리꾼이라는 사실들이 밝혀지며 ‘집밥의 여왕’으로서의 면모를 뽐낸다.

최근 녹화에서 김청은 감칠맛이 폭발하는 묵은지 김치찌개와 야들야들한 식감이 살아있는 초간단 차돌박이 숙주볶음을 스튜디오에서 직접 시연하며 그만의 특별한 비법을 알려줬다. 이어 그는 “차돌박이 숙주볶음은 집으로 초대한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라고 말했다. 시식을 한 패널들은 “빠른 시간 안에 조리가 가능하면서 이렇게 맛도 좋다니 너무 신기하다”며 감동했다.

한편 ‘한식 명인’ 유귀열 조리기능장은 제철을 맞아 더욱 쫄깃하고 맛있는 오징어를 이용해 국물이 자작한 오징어볶음과 애호박 새우젓 볶음의 특급 레시피를 공개했고, ‘문화센터 스타강사’ 김선영 조리기능장은 국물 맛이 끝내주는 소고기 뭇국과 쫄깃한 반죽이 일품인 얼큰 수제비를 선보이며 여름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국물 요리의 꿀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요리 여왕들이 알려주는 ‘초스피드 명품 집밥’은 이날 밤 11시 방송될 ‘만물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브이데일리 조혜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TV조선]

기사제보 news@tvdaily.co.kr        조혜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싸이월드공감